17일 애플페이 오류 체이스 고객 결제 거부

Views: 23

소셜미디어 사용자 경험담 게시…연결 링크 문제, 업그레이드 중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FEB 17. 2024. SAT at 8:53 PM CST

애플의 결제 플랫폼 ‘애플 페이’(Apple Pay)를 이용하는 체이스 고객들이 17일(토) 결제 거부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 측 ‘예기치 않은 업그레이드’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 페이
17일(토) 애플 페이 오류로 체이스 고객들이 결제 등에 어려움을 겪었다. /사진=애플 홈페이지

더버지와 애플인사이더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애플 패이와 함께 체이스 카드를 사용하는 많은 아이폰 사용자가 이날 애플 결제 플랫폼을 이용하는 동안 매장에서 결제 거부 등 곤란을 겪었다. 카드나 계정의 문제가 아니라, 애플 페이에 연결된 링크에 있다는 것이 이 매체의 분석이다.

더버지는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인용해 “애플 페이를 사용할 때 카드가 거부되는 오류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체이스만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이며, 다른 카드 발급사는 평소와 같이 결제가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체이스 카드 자체도 정상적으로 작동한다고 애플인사이더는 덧붙였다.

애플 서비스 상태를 알 수 있는 ‘시스템 상태’(System Status) 페이지는 이날 오후 8시 49분 현재 ‘애플 페이 & 월렛’이 ‘점검 중’으로 표시돼 있다.

이 항목을 클릭해 상세 설명을 보면 ‘이 점검 기간 동안 일부 메릴랜드주 사용자는 운전면허증 또는 주 신분증을 애플 월렛(Apple Wallet)에 추가하는 데 지연이 발생할 수 있다’고 안내돼 있다.

애플 페이 점검 중
애플은 서비스 상태 페이지에 ‘애플 페이 유지 보수 중’이라고 안내하고 있다. /사진=애플 홈페이지

서비스 중단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애플인사어디는 애플이 이 문제를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언제 해결될지는 알 수 없다고 덧붙였다.

@2024 박영주의 시카고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