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더 조 경쟁 코스트코 한우물 냉동김밥 모든 것

Visits: 0

인기몰이 트조김밥 못미쳐… 시카고 일리노이 포함 미중서부 출시 아직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PR 18. 2024. THU at 6:06 AM CDT

미국 코스트코 매장에도 ‘냉동김밥’이 들어와 사람들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시카고를 포함해 미 중서부 지역 매장에는 아직 입점되지 않았다는 것, 작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트레이더 조 냉동 김밥과 다른 회사가 공급한다는 점, 먹어본 후기는 사람마다 다르다는 것 등이 현재 알려진 내용들이다.

코스트코 한우물 냉동김밥
코스트코 한우물 냉동김밥. /사진=틱톡

미씨쿠폰이나 마일모아 등을 중심으로 관련 제품 구입 혹은 시식 후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틱톡에도 영상이 올라오기 시작했다. 다만, 아직 ‘트조 김밥’ 열기에는 한참 못 미치는 수준이다. ‘품귀’도 마케팅이라면, 코스트코가 이 부분에서 다소 손해를 본다는 느낌.

먼저 코스트코가 들인 냉동 김밥은 이것. 코스트코 코리아에 잘 소개돼 있다. ‘한우물’이라는 업체가 공급했다. 이 업체는 이미 미국 코스트코와 손잡고 ‘낙지볶음밥’ 등 다수 한국 식품을 내놓고 있는 업체다.

다만 지난해 10월 트레이더 조에 냉동 김밥을 제공해 말 그대로 ‘대박을 친’ 업체는 ‘올곧’이었다. 한국 언론들 인터뷰를 통해 “내년 초 코스트코에도 공급한다”고 밝혔는데, 정작 김밥을 출시한 건 한우물이다. 어디에도 ‘왜 올곧이 코스트코에 못(안) 들어왔나’ 설명하는 기사는 없다.

올곧 최홍국(41·사진) 총괄대표는 지난 2월 영남일보와의 인터뷰에서도 “올해는 미국의 또 다른 대형 C사와도 납품 계약을 마친 상태다. 세계 최대 유통기업 C사에서는 올 상반기 로스앤젤레스와 샌프란시스코 입점을 시작으로 미국 전역에 우리 냉동 김밥을 판매하게 된다”고 밝히기도 했다.

[참조영상] 올곧 냉동김밥 제작과정

그럼 코스트코에서 판매 중인 ‘한우물 냉동김밥’에 대해 알아보자.

코스트코 한우물 냉동김밥 어떤 제품?

상품에 대한 정보는 코스트코 코리아 소개 페이지에 자세히 나와있다.

‘한우물 유부야채 김밥 230g x 6 x 2’(Fried Tofu & Vegetable Kimbap 230g x 6 x 2)은 ‘방금 만든 김밥과 같은 풍미와 신선함으로 더욱 특별한 맛! 고소하고 담백한 유부와 짭쪼름하고 아삭한 우엉의 환성적인 조화가 일품! 영양 가득하고 맛있는 한 끼를 즐겨보세요.’라고 소개한다.

제품 특징은 아래.

▲한우물 김밥은 한 입에 먹기 좋게 썰려 있어 배가 고플 때 언제든 전자레인지에 넣어서 5분이내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한우물 냉동김밥 트레이는 해동시 발생하는 수분의 영향을 최소화 될수 있도록 여러 번의 고찰 끝에 디자인 되었습니다.
▲전자레인지 조리시 김밥 한알 한알에 적당한 수분과 열이 전달되어 방금 만든것 같은 맛과 식감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가마솥 직화 방식으로 만든 고슬고슬하고 탱탱한 밥과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풍부한 맛을 즐길수 있습니다.

조리 방법도 설명하고 있다.

▲해동하지 않은 냉동상태의 김밥을 준비 (김밥 1줄씩 조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김밥을 살짝 개봉하여 2분30분(1000W기준) 또는 3분(700W기준) 데워주세요.
▲조리 후 1분 정도 식힌 후 드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가격은 배송비 포함 42,990원.

미국 어디어디에서 파나(04182024현재)

미씨 쿠폰이나 틱톡, 마일모아 등 사이트를 다 뒤져 종합한 결과. 한 마디로 시카고 일리노이를 포함해 미 중서부 지역 코스트코에는 아직 안 들어왔다.

워싱턴주 린우드점. 린우드 비즈니스 코스코
캘리 샌디에고 파웨이 코스트코
샌디에고 카멜마운틴
콜로라도 롱먼트 지점
북버지니아 챈틀리, 스털링
오클라호마 Moore 코스트코
애리조나 Scottsdale Hyden 코스트코
뉴올리언즈 CostCo
DFW지역 캐롤튼 H mart(텍사스)
필라델피아 근처 킹오브프러시아 코스트코
미드웨스트, 미시간
Cherry Hill Costco, 뉴저지

먹어본 사람들 후기, 트레이더 조 김밥과 비교는?

트레이더 조 김밥 열풍에 비해 코스트코 ‘한국 김밥’은 초반 반짝하다 시들해진 느낌. 그만큼 뜨겁지는 않다. 초반, 미씨쿠폰 등 아줌마 파워 강한 곳에서 너도나도 ‘사봤다’ ‘먹어봤다’ 사진과 글 올리긴 했다.

마일모아틱톡에도 영상이 올라왔다.

남들 리뷰를 통해 제품에 대해 좀 더 알아봤다.

코스트코 한우물 김밥은 6개 들이 18.99달러에 판매된다. 개당 3.165달러로 트레이더 조 3.99불보다 싸다. 중량은 두 회사 제품 모두 230g으로 동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낱개 무게는 28g대 25g으로 코스트코 김밥이 살짝 가볍다.

한 줄 9알 들어있는 것은 같다. 다만 3칸 3개씩 들어있는 트조 깁밥에 비해 코스트코 김밥은 2줄 4개·5개 들어있다.

코스트코 한우물 냉동김밥
코스트코 김밥(오른쪽)과 트레이더 조 김밥 갯수 비교. /사진=틱톡

칼로리 경우 코스트코가 370칼로리로, 트레이더 조 김밥 420칼로리보다 낮다.

‘유부야채 김밥’ 경우 내용물은 당근, 유부, 단무지, 시금치, 우엉.

코스트코 한우물 냉동김밥
코스트코 한우물 냉동김밥. /사진=틱톡
코스트코 김밥 트레이더 조 김밥 비교
코스트코 김밥 트레이더 조 김밥 비교. /사진=틱톡

일부 지점(필라델피아 근처 킹오브프러시아 코스트코)에서는 한우물 ‘참치마요김밥’도 판매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스트코 한우물 참치마요김밥
코스트코 한우물 참치마요김밥. /사진=마일모아

코스트코 김밥 먹어본 사람들 ‘좀 달다’는 의견도 있지만, 대부분 ‘재구매 의향 있다’는 후기를 내놓고 있다. 유부야채 김밥이라 유부 양이 많고 맛이 진하다는 평.

트레이더 조와 비교하는 경우 갑론을박이 좀 있다. 어느 쪽이 더 낫다는 주관적인 후기들이 넘쳐난다. 한 가지 공통점은 ‘라면이랑 먹어야한다’(!)는 것.

참고로 이번 주 초 ‘올곧’에 ‘코스트코 입점’ 관련 문의 메일을 보냈다. 18일 오전 현재 답은 받지 못했다.

 언제든 답, 오면 기사에 반영할 예정.

그나저나, 시카고 코스트코에는 언제 들어오냐구!!!

<이 글은 계속 업데이트됩니다…>

@2024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