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해’ 립프로그 지구본 ‘이런 건 사지말자’

Views: 63

돌잔치 선물 2차 아이템 안 사 대행…인기 완구제조사더라…  

우리(라고 하고 아는 동생이라 읽는다.) 에리얼(Ariel) 첫 돐 선물 사러 들른 타겟에서 이 지구본을 봤다. 애들 의상 코너를 지나 장난감 코너에서 발견. 먼저 봤고 더 맘에 든 유니콘 모양 애들(12~36개월) 타는 것을 선물로 찜해 (다행히) 안 산 두번째 예약템.

버젓이 ‘일본해'(Sea of Japan)이라 적혀있는 립프로그(Leap Frog)사의 지구본 장난감.

그래도 한국이 반가워 찍은 사진. 이것 말고 때가 때인지라 우크라이나 쪽도 찍었다.(침탈 당한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키예프)와 침탈한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가 그렇게 가까운 줄 몰랐다. 벨라루스라는 친러시아 국가는 또 그렇게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사이에 ‘낑겨’ 있더라.)

키이우와 모스크바 간 거리. 우크라이나 침공한 러시아는 언제 패퇴하려나.

페이스북 페이지 새로 하나 만들었다. 미국 사는 한인들 소식 모아보려는 야심 찬(!) 계획. 그 페이지 메인 사진을 찾다 이 사진을 콕했다. 그리고 ‘얼굴 사진’에 올렸다. 그리고 룰루랄라… 돌잔치 동생네서 나와 집에 와 사진을 살펴보다 이런. 한국 옆 동해를 버젓이 ‘일본해’(Sea of Japan)로 적어놓았더라.

이런 거 보면 화난다. 그냥 못 넘어가는 성미.

언젠가 한인식당에 걸려있던 세계 지도 한국 옆에도 ‘일본해’라 적혀 있어 엄중 항의했더니 지우진 못하고 테이프로 그 부분 가려 놓았더라는 슬픈 우화.(도대체 일본해라고 적은 지도 여기저기 왜 이렇게 많은 거냐. 일상 속 가득 그득)

찾아봤다. 립프로그(LeapFrog USA)라는 업체 제품. 미국에서 애 안 키워봤으니 어떤 제조사인지 몰라 검색해봤다. 아마존에서도, 한국에서도 검색 결과 많은 거 보니 꽤 유명한 업체인 듯. 팔고 있는 상품도 이것저것 아주 여러가지.

제품 이름은 ‘LeapFrog Magic Adventures Globe’이다. 아마존에서 74.99불에 판다. 평점도 좋은 거 보니 꽤 많이 팔렸나 보다.

 

아마존에서 74.99불에 판다.

사지 말자. 저 바다, 일본 것 아니다.

<18:570319.흙.2022.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