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학생 메인타운십교육위 최고학업성취상 수상

Views: 12

메인사우스고교 4학년 전경수 학생…학업·음악·스포츠 등 탁월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AN 11. 2023. WED at 7:09 PM CST

메인사우스 고등학교 4학년(Senior)에 재학 중인 전경수 학생이 메인타운십 교육위원회에서 선정하는 학업성취(Academic Achievement) 부문 최우수 특별상(207’s Best for Academic Achievement)을 받았다

한인학생 전경수 수상
한인 2세인 메인사우스 고등학교 4학년 전경수 학생이 한인학생으로는 처음 메인타운십 교육위원회가 선정한 ‘최우수 학업성취 특별상’을 받았다. 사진 왼쪽부터 이진 메인타운십 교육위원, 전경수 아버지, 전경수 학생, 전경수 어머니, 벤 콜린스(Ben Collins) 메인사우스 고등학교 교장. /사진=메인타운십 교육위원회

지난 9일 메인타운십 교육위 이사회는 관할 3개 학교에서 최우수 등급 성적과 다양한 학교활동 등 리더로서 활동하는 학생을 각각 한 명씩 선정해 이 특별상을 수여했다. 전 군은 한인 학생으로는 처음 수상자 목록에 이름을 올려 이날 표창장을 받았다.

전 군은 메인사우스고등학교를 다니는 4년 동안 크로스컨트리 팀과 오케스트라 팀에서 바이올리니스트로서 활약했으며 HOSA,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 호크 프라이드(Hawk PRIDE) 등 다양한 문화·예술·음악·스포츠 분야 리더로서 친화력으로 친구들을 이끌었다.

그는 학업성적이 뛰어나다. ACT 점수 35점, SAT 점수 1,540점이며, AP점수는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또한, 그는 일리노이 음악 교육자 협회(Illinois Music Educators Association. ILMEA)에서 매년 일리노이주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ILMEA 올스테이트 아너(ILMEA All-State honors)에 선택돼 이달 25-28일 피오리아시에서 열리는 ‘일리노이 음악교육 컨퍼런스’(Illinois Music Education Conference. IMEC)에 메인사우스 고등학교를 대표해 참석한다.

그를 가르친 선생들은 “경수는 경이로운 학생이자 무척 인간적인 학생이다” “영어 수업에 통찰력과 창의성을 불어넣고 수업에 참여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거만하지 않고 급우들에게 기꺼이 자기 지식을 나눠준다” “수업 시간에 매우 규율이 있으며 학점도 높다”라며 전 군을 추천했다.

전 군은 향후 진로와 관련, 치과학 또는 정형외과를 희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3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