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2명 질식사 타겟 독점판매 담요 리콜

Views: 420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즉시 해당 담요 사용 금지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DEC 22. 2022. THU at 11:13 PM CST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 미네소타 미니애폴리스의 타겟(Target) 아이들 질식사가 보고된 필로우포트(Pillowfort) 담요(Weighted Blankets) 204,000개를 리콜한다고 22 발표했다.

제품은 2018 12월부터 지난 9월까지 타겟 온라인몰(www.target.com)에서 개당 40달러에 독점 판매했다.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와 타겟이 아이들 질식사가 보고된 필로우포트(Pillowfort)사 담요(Weighted Blankets) 20만 4,000개를 리콜한다. /사진=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

이번 리콜은 어린 아이가 지퍼를 풀고 담요에 들어가면 갇혀서 질식해 사망할 위험이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실제 지난 4 노스캐롤라이나주 캠프 르죈(Camp Lejeune)에서 4 소녀와 6 소녀가 담요 덮개에 갇혀 질식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타겟은 명의 사망자를 포함해 모두 4건의 어린이 피해 사례를 보고했다.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와 타겟은 소비자들에게 즉시 리콜된 해당 담요 사용을 중단하고 타겟에 연락해 환불을 받을 것을 촉구했다.

리콜 대상 필로우포트 담요의 무게는 6파운드, 길이는 60인치, 너비는 40인치이며 커버는 탈부착할 있고 방수가 되며 세탁이 가능하다.  담요는 유니콘 화이트, 스페이스 네이비, 핑크, 블루, 그레이, 버팔로 체크 레드, 유니콘 핑크 8가지 색상으로 판매했다. 중국에서 만들었다.

환불 요청은 타겟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타겟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제품 리콜탭을 클릭해 리콜 관련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도 있다.

리콜 고객은 타겟 매장 또는 온라인몰에서 사용 가능한  40달러 크레딧으로 환불받거나 구매 영수증에 표시된 금액을 돌려 받을 있다.

*문의: 타겟 800-440-0680(오전 7시~오후 10)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2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