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슈가 브이로그 시카고 명소 어디어디 소개?

Views: 38

고든 램지 버거, 윌리스 타워 등 방문…공개 이틀만 144만 조회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24. 2023. SAT at 11:29 PM CDT

방탄소년단(BTS) 슈가(민윤기. 일명 Agust D)의 지난달 미국 시카고 공연 관련 브이로그가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BANGTANTV’를 통해 지난 22일 공개됐다. 영상 제목은 SUGA VLOG D-DAY TOUR in Chicago’.

방탄소년단 BTS 슈가 브이로그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지난달 시카고 공연 당시 찍은 브이로그가 최근 공개됐다. 시카고 다운타운을 다니며 여러 유명 장소에 대한 소회를 영상에 담았다. 윌리스 타워 전망대에서 시카고 전경을 내려다보는 슈가. /사진=슈가 브이로그 갈무리

전날 시카고 공연을 마쳤다고 밝힌 슈가는 해당 영상에서 시카고 곳곳을 방문하며 날씨와 방문 느낌 등 ‘마천루의 도시’에 대한 소회를 쏟아냈다. 다운타운에 있는 시카고의 유명 장소도 이 10분 34초 분량의 영상에 많이 담겼다.

슈가가 방문한 시카고 명소는 고든 램지 버거와 그랜트 공원, 밀레니엄 파크(Jay Pritzker Pavilion), 스탠스 도넛(Stan’s Donuts), 윌리스 타워 전망대 등이 있다. 또 지오다노 피자, 빈(클라우드 게이트. 일명 ‘땅콩’), 스타벅스 리저브, 트럼프 타워 등을 영상에서 언급했다.

슈가는 “도시에 큰 공원이 있는 건 좋은 것 같다”고 언급했다. 다만 꼭 들렀어야 할 ‘빈’을 “사람 많은 것 같다”고 안 가본 것은 아쉽다. 내가 매니저였으면 ‘빈’은 꼭 일정에 넣었을 시카고 대표 명소.

“바다가 아닙니다. 호수입니다. 한반도가 풍덩 빠진다는 커다란 호수.” 내가 시카고 처음 왔을 때 미시간 호수 보며 한 얘기를 그도 한다. 윌리스 타워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계획도시’ 시카고의 절경. ‘나도 언젠가’ 또 다짐했다.

영상은 시카고 마지막 공연을 마친 슈가가 ‘다  쏟아부었다. 가서 좀 쉬워야겠다”는 말로 끝난다.

이 영상은 공개 이틀 만에 144만 명이 시청했다. 댓글은 모두 1만 862개가 달려 슈가의 여전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방탄소년단 BTS 슈가 브이로그 방탄소년단 BTS 슈가 브이로그 방탄소년단 BTS 슈가 브이로그

슈가는 지난 5월 3일(수)과 5, 6일(토, 일) 세 차례 시카고 로즈몬트의 올스테이트 아레나에서 공연했다. 4월부터 시작한 글로벌 투어의 일환으로 5월 한 달 시카고를 포함해 미국 주요 도시에서 팬들을 만났다.

BTS 슈가 글로벌 투어 5월 시카고 공연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3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