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덜라인 신축 타운하우스 ‘오크 크릭’ 방문기

Views: 37

총면적 33에이커 일부 입주 시작…오픈 하우스 가보니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UG 5. 2023. SAT at 5:23 PM CDT
[업데이트] AUG 6. 2023. SUN at 2:28 PM CDT

60번 국도 먼덜라인 세쿼이아 길(2023 Sequoia Ave. Mundelin, IL 60060)에 새로 생기는 타운 하우스 ‘더 타운스 앳 오크 크릭’(The Towns at Oak Creek). 우리 동네 일인지라 지난해 6월 이를 소개한 바 있다.(먼덜라인 방치 대형 쇼핑센터 타운하우스 탈바꿈)

이때 소개한 내용.

…이곳이 전에 오크 크릭 플라자(Oak Creek Plaza) 쇼핑센터였으며, 총면적이 33에이커에 달한다는 것도 이 기사를 보고 알았다. 1980년대 초 지어진 이 쇼핑센터는 한때 붐볐지만, 2012년 주택자재 유통업체 메나드(menards)가 문을 닫은 이후 대부분 비어있다.

…60번 국도에 있는 이 몰 부지에는 45개 건물에 모두 222개의 타운하우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먼덜라인 최초 ‘강아지 공원’(dog park)이 있는 10에이커 공원도 들어선다니 왕왕 마실 다녀오기에도 좋을 듯하다. 이 공원에는 고등학교 축구장 크기의 공영주차장, 놀이터, 강아지 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오늘(5일), 다녀왔다. 대여섯 동 섰고, 이들 건물 대부분 ‘팔린’(Sold) 상태. 실제 입주민이 있다는 얘기다. 타운 들어서면 오른쪽에 ‘오픈 하우스’를 만들어 놓고 사람들을 맞고 있다. 오픈 하우스 뒤쪽으로 주차장이 있다. 건물 끝 한 채만 오픈 하우스로 운영 중이고 한 건물 다른 타운은 이미 팔린 듯 보인다. 거라지 문에 ‘개인 공간’이라는 팻말이 따로 붙어있다.

계단을 몇 개 즈려 밟고 오픈하우스 들어가 봤다. 질로우에 보면 방 3개 화장실 3개인 3층 구조(1,798sqft) 집 가격은 44만 7,990달러. 당연히 내부 계단식 구조이고, 먼저 주방과 거실. 가운데 아일랜드 식탁이 놓인 주방을 두고 작고 큰 거실이 양쪽으로 배치됐다. 넓은 쪽 거실에 베란다(발코니?)가 붙어있다. 창이 많아 밝기는 걱정할 필요 없을 듯.

한 층 올라가면 침실과 화장실이 있다. 안방 침실과 그보다 박은 침실, 더 작은 방 셋이 있고 중간 화장실이 있는 구조다. 주방에서 한 층 내려가면 있는 거라지, 차 두 대를 놓을 수 있는 크기. 내려가 보지는 않았다.

전체적으로 효율적인 구조로 각 생활 공간을 만들었다는 느낌이지만, 사람들 많이 모이는 넓은 공간을 확보하지 못해(않아) 좀 답답한 느낌이 들었다. 사람들 떼로 모여 구역예배도 볼 수 있는 넓은 거실이 있는 우리 집이 더 낫다, 잠깐 생각. 그래도 새집이고, 새 살림살이라 그 매력이면 이 가격 나쁘지 않다고 동행은 평가한다.

실제 내부 모습들.

먼덜라인 오크 크릭
짧은 계단을 걸어 올락가면 이렇게 가운데 주방과 거실이 보인다. 오른쪽 거실 끝 베란다가 배치돼 있다. 주방과 작은 거실 바닥은 마루다.
먼덜라인 오크 크릭
같은 층 주방 왼쪽에 놓인 작은 거실. 여긴 간단한 미팅룸처럼 꾸며놓았다. 풍경만 좋으면, 환한 창 일품일 듯.
먼덜라인 오크 크릭
침실에서 주방/거실로 내려가는 계단
먼덜라인 오크 크릭
침실 층에 있는 화장실.
먼덜라인 오크 크릭
침실층 안방이랄 수 있는 곳. 3개 침실 중 제일 크다. 비 오는 날, 창밖 제법 운치 있을 듯 보인다. ‘남으로 창을 내겠소’ 이런 시구(詩句)도 문득.
먼덜라인 오크 크릭
안방보다는 다소 작은 침실. 그래도 우리집 작은 방보단 큰 면적이다.
먼덜라인 오크 크릭
세 번째 방. 침대 대신 소파 비슷한 걸로 꾸몄다. 아이들 방 용도로 쓰면 좋을듯.

지난해 데일리 헤럴드 인터뷰에서 리모델링을 맡은 텍사스 소재 주택 건설업체 D. R. 호튼(D.R. Horton)의 콜 타이렐 사장은 “가을에 오픈하우스를 건설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약속한 일정보다 다소 늦춰진 상태. 언제 완공할지는 이번에도 못  알아봤다. 단지 입주 부지 상황을 보면 아직, 멀었다.

먼덜라인 오크 크릭
오크 크릭 단지 전체 모습. 아직 공사 한참 남았다. 완공되면, ‘피타 인’ 대박나겠다.
먼덜라인 오크 크릭
오크 크릭 위치는 여기. 60번길 선상에 있다. LA 피트니스 건너편이다. /사진=구글 지도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3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