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52
삼성은 8월 5일 새로운 갤럭시 노트 시리즈와 갤럭시 폴드를 공개할 예정인데요, 언팩 행사에 앞서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에 대한 이미지와 각종 정보가 정식 공개 수준으로 유출되었습니다.
● Galaxy Note 20 Ultra 스펙 (유럽 향 모델) 디스플레이 : 6.9인치형 1440 x 3200 AMOLED 120Hz 디스플레이 크기 : 77.2 x 164.8 x 8.1mm OS : 안드로이드10 칩셋 : Exynos 990 램 : 12GB 저장공간 : 256, 512GB / 외장 메모리 지원 카메라 : 전면 f/2.2 10MP / 후면 f/1.8 108MP, f/2.2 12MP UltraWide, f/3.0 5MP macro, 레이저 AF 블루투스 : v5.0 충전 단자 : USB-C 배터리 : 4,500mAh 기타 : 얼굴 인식, 디스플레이 지문 인식, 무선 DEX 먼저 위의 스펙은 유럽형 기준이기 때문에 국내 출시 버전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엑시노스가 아닌 스냅드래곤이 탑재될 것인데요. 울트라 모델이 아닌 갤럭시 노트 20 시리즈들의 스펙도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작인 갤럭시 S20 울트라와 카메라 부분에서 달라진 점이 있는데, 갤럭시 S20 울트라는 ToF 센서가 탑재되었지만,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는 ToF 대신 레이저 AF 센서가 탑재됩니다. 카메라 우측 플래시 하단에 있는 빨간 센서인데요, 갤럭시 S20 울트라의 포커스 문제 때문일 수도 있겠습니다. 그 밖에 새로운 것은 무선 DEX 기능인데, 이 부분은 실제 출시 후 사용해봐야 반응 속도나 버벅임들을 알 수 있기 때문에 당장 판단하기는 이릅니다.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으며, 전면 펀치홀의 크기가 더 작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각진 전면이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전통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번 갤럭시 노트 20 시리즈는 울트라 모델을 제외한 나머지 모델은 엣지 디스플레이가 아닌 플랫 형태의 디스플레이로 탑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엣지 디스플레이를 선보인 지도 꽤 오랜 시간이 지났고, 그동안 엣지 디스플레이 곡률을 사용자의 피드백을 통해 최대한 반영하고는 있지만, 그래도 대중의 분위기는 호보다는 불이 많은데요, 저도 개인적으로는 엣지 디스플레이가 상당히 불편하고 어떤 이유로 존재해야 하는지도 항상 의문이 들긴 합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의 카툭튀가 많은 논란이 있었는데요,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는 그보다 더 심해 보입니다. 사실 카툭튀 얘기가 나올 때마다 카메라 성능 향상에 따른 카툭튀는 어쩔 수 없다고 누누이 말씀드리고 있는데요, 쉽지 않은 것이라는 것을 알지만, 그래도 어마어마한 카툭튀는 항상 마음의 준비를 필요로 합니다. 그래도 카메라 성능이 좋다면 전 카툭튀도 상관없습니다.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추측에 불과하지만, 크게 다르진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기기 자체의 스펙과 디자인보다는 S펜을 통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올해는 어떤 기능들로 S펜을 좋아하는 많은 사람을 설레게 할지도 기대됩니다.
*출처: 세티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