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뉴스 선정 ‘최고 병원’ 시카고도 두 곳 

Views: 7

노스웨스턴 메모리얼 병원, 러시 대학 메디컬 센터 포함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UG 1. 2023. TUE at 10:53 PM CDT

최근 US뉴스앤월드리포트(U.S. News & World Report)가 발표한 ‘올해 최고의 병원’(Best Hospitals Honor Roll 2023~2024) 22곳에 시카고 병원 두 곳이 포함됐다. 

노스웨스턴 메모리얼 병원
US뉴스앤월드리포트(U.S. News & World Report)가 발표한 ‘올해 최고의 병원’ 22곳에 시카고에서는 웨스턴 메모리얼 병원(사진)과 시카고의 러시 대학 메디컬 센터 두 곳이 포함됐다.

US뉴스의 연례 ‘최고의 병원’ 목록은 수백만 건의 병원 방문과 입원 기록을 분석해 30개 이상 의료 및 외과 전문 분야에서 약 5,000개 병원을 평가했다. 

전문 분야 순위와는 별도로, 이 매체는 웹사이트를 통해 ‘임상 전문 분야 전반에 걸쳐 매우 폭넓은 우수성을 입증’한 22개 병원을 전국 ‘최고 병원’(Honor Roll)에 선정했다. US뉴스는 이들 병원을 ‘최고 병원 중의 최고’라고 평가했다.

시카고에서는 노스웨스턴 메모리얼 병원과 시카고의 러시 대학 메디컬 센터가 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전체 목록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과거 병원 순위를 매겨온 방식이 비판을 받자 US뉴스는 지난 7월 올해부터 서수 순위를 없애겠다고 발표했다. 매체 경영진은 “이전 순위 방식이 모든 아너 롤 병원이 미국 내 최고 수준의 치료를 제공한다는 사실을 가렸다”고 말했다.

같은 달, 이 매체는 주요 전문 분야 순위에 외래 환자 결과를 도입하고, 기타 외래 환자 데이터를 확대 포함했으며, 객관적인 품질 측정에 대한 가중치를 높이는 등 순위 방법론에 대한 여러 가지 개선 사항을 발표했다.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3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