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People/Company

NBC 앵커 케이티 김 시카고 떠난다

Views: 0

고향 LA로 복귀…“딸 위한 결정, 모든 이들에 감사”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30 TUE. at 8:13 PM CT

공동 진행자 수잔 칼슨과 함께. /사진=케이티 김 페이스북

한국계 앵커로서 NBC 시카고에서 활약하는 케이티 김(Katie Kim)이 시카고를 떠난다. “작년 태어난 아이와 함께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라는 게 김 앵커 작별의 변이다.

김 앵커는 30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러한 사실을 알렸다. 지난 6년 시카고 도착 당시 공항 착륙 사진과 함께 올린 글에서 그는 “(시카고에 온 지) 6년이 지난 지금, 나는 이다음 장에 대한 희망만큼 두려움에 떨고 있다”고 적었다.

이어 그는 “나는 NBC 시카고와 내가 사랑하는 이 도시를 떠나 남부 캘리포니아에 있는 가족들에게 가는 어려운 결정을 내렸다”며 “올해 팬데믹과 모든 일은 내게 내 삶과 우선순위를 재평가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시카고를 떠나는 결정은 그가 ‘최우선 과제’로 꼽는 딸 ‘엘리자’(Elizabeth)를 위한 것으로 김 앵커는 “내가 받은 가장 중요한 임무는 그녀를 키우는 것으로, 나는 그녀와 더 많은 시간을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촌, 이모, 삼촌, 할머니 등 가족들이 있는 고향이라는 점도 크게 작용했다.

그는 “시카고, 난 너의 것이야”(Chicago, you have my heart)라는 말로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여기서 남편을 만나고, 엄마가 되는 큰 기쁨과 아버지를 잃는 가장 큰 마음의 상처도 경험했다”며 “그 사이 많은 일이 오늘 나를 있게 만들었다”고 토로했다.

끝으로 그는 시청자와, 함께 일한 동료에게도 고마움을 전했다. 그는 몇 주 후 남부 캘리포니아로 떠날 예정이다.

NBC시카고 리포터로 활동하던 김 앵커는 지난 2018년 9월 NBC5의 주말 오전 뉴스 앵커로 발탁돼 동료 수잔 칼슨(Susan Carson)과 공동 진행을 맡아왔다.

LA 한인타운 태생인 김 앵커는 서니힐즈 고교를 졸업한 후 USC(Univ. of Southern California)에서 언론학과 아트히스토리를 전공했다. 미시건 랜싱 소재 WILX-TV를 거쳐 뉴멕시코 주에 있는 CBS 계열 KRQE-TV 방송국에서 기자 생활을 이어갔다. NBC5 시카고에는 지난 2014년 입사했다.

지난 2017년 1월 ‘한인의 날’ 기념식에서 ‘자랑스러운 한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Katie Kim

© 2020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시카고오늘케이티김 #시카고오늘NBC #시카고오늘사람세상 #시카고오늘우리기사

yjpark

Recent Posts

정체성 조명 ‘한인 이민자 이야기’ 행사 4월 19일 개최

세대를 아우르는 한인 이민자들 만남과 문화 교류의 장 기대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R. 28 2025. FRI…

8시간 ago

폭스 강 발견 유골 42년 전 미제사건 실종자 것 확인

“1983년 실종 여성 것 맞다” 검시소 공식 발표…용의자 밝혀지나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R. 28 2025. FRI…

21시간 ago

미 판사, 오픈AI 상대 신문사 저작권 소송 진행 허용

뉴욕타임스 ”AI 챗봇 훈련 기사 도용“…오픈AI “공정 사용 기반”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R. 27 2025. THU…

1일 ago

아마존 스프링 세일 2025, IT·가전·화장품·아웃도어까지 할인 대축제

최신 테크, 뷰티, 캠핑 필수품… 아마존 스프링 세일로 봄맞이 쇼핑 즐기기 지금부터 3월 31일까지, 애플·다이슨·솔로…

1일 ago

라스베이거스 테슬라 방화 총격 테러 용의자는 한인

36세 폴 킴 무장 도착 화염병으로 매장 공격… DNA 증거로 특정 미국 내 테슬라 시설…

1일 ago

올랜드 파크 다운타운 재개발 착공… 도심 확 바꾼다

1억 2천만불 프로젝트, 2027년 가을 완공 목표 공공-민간 파트너십 가동 오로라 블루밍데일 나일스 등 다른…

1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