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20
장우제 대학원생, 나노 파티클 응용범위 등 소개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시카고 지부(회장 정승환)가 제1회 대학원생/포스트포닥(Graduate/Post-Doc) 세미나를 개최했다.
26일(금) 오후 4시부터 온라인을 통해 한 시간여 동안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대학생과 고등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가 제공됐으며, 다양한 분야의 연구들이 소개됐다.
주제 강사로는 노스웨스턴 대학원 박사 과정에 있는 장우제 대학원생(사진)이 나와 요즘 대두되고 있는 분야인 ‘양자 정보 응용을 위한 나노 물질의 반도체화'(Semiconducting nanomaterials toward quantum informatic application)를 주제로 본인이 현재 연구 중인 ‘양자정보’(quantum information)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아울러 ‘나노 파티클’(nano paticle)을 이용할 수 있는 응용 범위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KSEA 시카고 지부 정승원 회장을 비롯해 박규철 부회장과, 최선아 시카고 지부 YG 회장 등 15명이 참석했다.
정승환 회장은 “비전공 일반인들도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토론할 수 있는 세미나였다”며 “일반 한인들도 일부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고 전했다.
이어 정 회장은 오는 4월 개최될 대학원생/포스트포닥 2차 세미나에 대한 안내와 더불어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 관련 주요 내용과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공=시카고 K라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