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35
28일 오후 6시30분…구글·페이스북·아마존 채용담당 연사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OCT 27. WED at 11:11 PM CDT
한미연합회(Korean American Coalition. KAC)가 이달 28일(목) 오후 6시 30분부터 8시(CDT)까지 FAANG(Facebook, Amazon, Apple, Netflix, Google) 취업 관련 온라인 세미나를 연다.
KAC에 따르면, 이들 FAANG으로 대표되는 ICT 대기업은 취업 준비생들에게 ‘꿈의 직장’이지만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다.
이때문에 그들이 무엇을 찾고 있는지, 어떤 기술이 필요한지, 그리고 채용은 어떻게 이뤄지는 지를 더 잘 이해할수록 채용 가능성이 더 높다.
‘FAANG에 어떻게 취업할 것인가'(How to Get Hired by a FAANG)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이를 반영해 해당 회사의 채용 담당이 직접 내부 지식을 공유해 채용에 실제 도움이 되도록 마련했다는 게 KAC시카고(KACC) 설명이다.
세미나 발표자로는 ▲캐서린 플로레스(Kathryn Flores) 구글 글로벌 채용 매니저 ▲사라 강(Sarah Kang) 페이스북 재무·회계·채용 담당 ▲크리스티나 박(Christina Park) 아마존 수석 기술 채용 담당이 나선다.
KACC측은 “FAANG 기업에서 실제로 사람을 파악하고 채용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라며 “‘그들만의 리그’에서 일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RSVP: https://gethiredbyfaang.eventbrite.com
KAC는 1983년 설립된 전국 규모 비영리 단체로, 로스앤젤레스에 본부를 두고 있다. 시카고 지부인 KACC(Korean American Coalition of Chicago)는 지난 2002년 11월 결성돼 1세와 2세간 화합, 지역사회 봉사, 한인 커뮤니티와의 연대 등 활동을 펼치고 있다.
© 2021 박영주의 시카고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