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H마트 한국산 냉동 오징어 물회 먹어봤다

Views: 765

오징어 별로 없고 무생채 가득…할인가 3.99불 제일 만족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UG 20. 2023. SUN at 3:02 PM CDT

시카고에 살면서 이래저래 회는 여차여차 가끔 먹는다. ‘횟집 여자랑 결혼하지 그랬냐’ ‘이럴 거면 미국 왜 왔냐’ 회 너무 좋아해 왕왕 듣는 구박이기도 하지만 다양하진 않아도, 그나마 구색 갖춰 회는 가끔 먹는다.

저평가됐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내심 기대가 컸다. 게다가 9,99불 짜리 제품을 단돈 3.99불에 판매.

못 먹는 건 물회다. 한국 가서 빼놓지 않고 먹고 오는 게 그래서 물회. 얼큰달콤한 빨간 육수에 여러 횟감과 야채, 다양한 재료 듬뿍 담아낸 물회를 보면 말 그대로 ‘환장’한다. 이걸, 시카고에서는 먹을 수가 없다. 한인마트에서 횟감이랑 물회 육수 사다 집에서 만들어 먹는 방법 있다지만 이게 또 한 수고 한다. 맛도 보장할 수 없다. 그래도 한번 ‘해달라’ 했다가 맞아 죽는 줄 알았다. 그냥 그 뒤로 입 닥치고 살고 있다.

그러다 이 제품을 봤다. 교차로에 실린 광고에서 ’물회‘만 보였다. 

‘포항 발효 물회’<SPICY COLD RAW FISH SOUP(SQUID)>라는 이름으로 H마트가 판매 중이다. 제조사 ‘과일•곡물효소로 발효시켜 감칠 맛이 깊다’고 홍보한다. 창립 40주년 기념으로 이달 24일(목)까지 9.99불 제품 3.99불에 판다. 

오른쪽 저 하얀 거 포장 커터.

나일스 H마트에서 처음에 2개 샀다가 2개 더 샀다. 미씨방 아줌마들 이미 ‘맛없다’ 한바탕 맛평 지나갔단 얘기 들은 터라 큰 기대는 하지 않았다. 그냥 즉석 물회, 흉내낸 맛이나 보자 생각했다. 

이게 뭐라고 개봉샷도 찍었다. 냉동 상태라 한 세 시간 상온에 내놓았더니 녹았다. 포장 뚜껑 위 놓인 흰 부속물 뭔가 했더니 밀폐 비닐 뚜껑 ‘따는’ 용도다. 열었다.

포장지에 탐나는 그림과 함께 ’오징어 35%‘라고 적혀있다. 근데 오징어, 안 보인다. 무 생채만 90% 넘는다. 휘저어 보여도 ‘35% 있어야할’ 오징어 잘 안 보인다. 있긴 있더라. 근데 무생채가 너무 많다. 오징어, 씹을 만 하면 없다. 그냥 무생채 먹는 맛이다. 새우•멸치도 들어있다는데 ‘가루’다. 아쉽다. 국물도 넘 없다. 라면 물 못 맞춰 자박하게 끓여냈을 때 느낌?

맛은 괜찮다. 매콤새콤달콤한 건 국물도 마찬가지. 즉석 물회이고 특히 3.99불 가격에 이 정도면 ‘흉내만 낸’ 물회라도 제 값어치 한다. 오징어 이렇게 없다는 건 좀 의아하다. 뭐든 기대가 적어야 평가도 후한 법이다. 그래도 9.99불 제값 주고는 안 먹겠다. 

오징어 위에만 살짝 덮혔다. 좀 더 담아주지 하는 아쉬움.
뒤섞어보면  90% 이상이 무생채. 그래도 3.99불 값어치는 한다. 9.99불에는 글쎄…

즉석물회 여기에 회 추가하고 야채 더하고 양념 더 넣으면 제법 물회답긴 하겠다. 근데 그런 수고 안 하려 이거 사 먹는 거. 그건 배보다 배꼽 더 큰 상황 되겠다.

이 제품 포항 소재 ‘범촌’(Beomchon fermentation food Co.)이 만들었다. ‘Product of Korea’다. 냉동보관이라 유통기한이 2024년 7월 10일까지다. 10.582oz(300g). 오징어(중국산) 빼고 다른 재료 대부분 다 국산이다.

더 사놓진 말아야겠다.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3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yjpark

Recent Posts

폭스 강 발견 유골 42년 전 미제사건 실종자 것 확인

“1983년 실종 여성 것 맞다” 검시소 공식 발표…용의자 밝혀지나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R. 28 2025. FRI…

5시간 ago

미 판사, 오픈AI 상대 신문사 저작권 소송 진행 허용

뉴욕타임스 ”AI 챗봇 훈련 기사 도용“…오픈AI “공정 사용 기반”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R. 27 2025. THU…

13시간 ago

아마존 스프링 세일 2025, IT·가전·화장품·아웃도어까지 할인 대축제

최신 테크, 뷰티, 캠핑 필수품… 아마존 스프링 세일로 봄맞이 쇼핑 즐기기 지금부터 3월 31일까지, 애플·다이슨·솔로…

13시간 ago

라스베이거스 테슬라 방화 총격 테러 용의자는 한인

36세 폴 킴 무장 도착 화염병으로 매장 공격… DNA 증거로 특정 미국 내 테슬라 시설…

15시간 ago

올랜드 파크 다운타운 재개발 착공… 도심 확 바꾼다

1억 2천만불 프로젝트, 2027년 가을 완공 목표 공공-민간 파트너십 가동 오로라 블루밍데일 나일스 등 다른…

18시간 ago

ICE, 친팔레스타인 활동 대학원생 길거리 체포 논란

연방 요원에 체포된 후 루이지애나로 이송…법원 명령 위반 논란 트럼프 1월 대학 내 하마스 동조자…

2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