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노이 경찰 공무원 부패 신고 시스템 구축

Views: 21

“주민 신뢰 회복 위해 온라인 절차 간소화”…특별수사대 처리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DEC 3. 2023. SUN at 10:34 PM CST

일리노이주 경찰이 공무원 부패 혐의를 주민들이 직접 신고할 수 있는 새로운 온라인 신고 시스템을 구축했다. 주민 신뢰 회복을 위한 조치로 일리노이주 경찰(ISP) 특별수사대(SIU)가 최근 이 계획을 발표했다.

일리노이주 경찰
일리노이주 경찰이 공무원 부패 혐의를 주민들이 직접 신고할 수 있는 새로운 온라인 신고 시스템을 구축했다.

일리노이주 경찰국장인 브랜던 켈리(Brendan Kelly)는 “일리노이 주 경찰 특별 수사과는 자신의 지위와 권한을 남용해 다른 사람을 이용하고 대중의 신뢰를 배반하는 사람들을 찾아내는 데 전념하고 있다”며 지난달 30일 이를 공개했다.

켈리는 “대중이 부패 혐의를 비밀리에 더 쉽게 신고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우리는 정부에 대한 대중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다”며 “ISP는 위법 행위와 부패를 조사하기 위해 법 집행 파트너와 계속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특별수사대는 대중이 의심되는 부패에 대한 기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온라인 양식을 만들었다.

주 경찰은 해당 온라인 양식이 어느 기관에 공직자 부패 혐의를 신고해야 할지 모르는 대중에게 더욱 간소화된 절차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특별수사대는 신고된 내용을 분류하고 올바른 조사 기관을 결정하게 된다.

특별수사대 SIU는 2020년 3월 범죄수사부 내에 설립됐다. 공공 부패 범죄에 초점을 맞추고 주, 카운티, 지방 차원에서 선출직 공무원과 정부직 지명자 범죄나 위법 행위에 대한 조사를 수행한다.

SIU는 창립 이래 연방 법 집행 기관과의 수십 건에 달하는 공동 사건을 포함해 82건의 사건을 접수했다.

온라인 신고를 원하는 사람은 일리노이주 경찰 웹사이트에서 신고하면 된다.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3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