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3일 대선 참여 기독인은 어떻게?

Views: 21

시카고 이보교 10월 5·12일 관련 웨비나 개최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OCT 1. THU. at 7:34 AM CDT

시카고 이민자보호교회 네트워크에서 올해 11월 대통령 선거 등을 앞두고 관련 줌(ZOOM) 웨비나(웹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인 유권자 선거 참여를 독려하고 투표 방법과 절차에 관한 정보를 나누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선거참여는 이민자를 위한 그리스도인의 사회적 책임입니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10월 5·12일(월) 오후 7시 30분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노스팍 대학에서 철학과 윤리학을 가르치는 안일섭 목사가 선거 참여의 기독교적 의미에 대해 주제 강의를 한다. 이어 손식 KAVoice 대표가 일리노이 한인 선거참여 운동의 역사와 11월 투표 참여의 중요성을, 하나센터에서 공정 세금 법안의 의미와 필요성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투표권이 있는 유권자는 물론, 이번 선거의 중요성이나 종교와 정치의 관계 등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면 해당 링크(http://bit.ly/KASNCivic)로 등록하면 줌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시카고 이민자보호교회 위원장 손태환 목사는 “이번 선거 관련 웨비나는 미국 시민권자가 아니어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며 “이번 선거의 의미와 중요성, 그리고 정치에 관한 교회의 책임 등에 관심 있거나 배우고 싶은 분들 모두를 초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시카고 이민자보호교회 312-985-6050

© 2020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