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후보자 삭제’ 법원 명령 시카고 사전투표 차질

Views: 19

투표용지 재인쇄 등 후속 작업 불가피…21일 투표소 재개장 총력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FEB 20. 2024. TUE at 6:17 AM CST

시카고 시내 사전투표소 두 곳이 법원 명령으로 인해 지난 19일(월)에도 문을 닫았다. 투표 용지에서 후보자 이름을 삭제하라는 법원 명령 때문으로 투표용지 재인쇄 등 적지 않은 후속 작업이 불가피해졌다.

시카고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날부터 3월 10일까지 슈퍼사이트 두 곳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사전 투표가 시행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선거관리위원회 대변인 맥스 베버는 “안타깝게도 지난 금요일 늦은 시간에 투표용지에서 후보자 이름을 삭제하라는 법원 명령을 받았다”며 “21일(수) 오전 9시 사전 투표가 재개되기까지 많은 작업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미 인쇄돼 사전 투표를 위해 나갈 준비가 된 우편 투표용지를 다시 인쇄해야 하고, 사전 투표 터치스크린을 다시 프로그래밍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베버는 “우리가 이 법원 명령을 준수하는 동안 유권자들이 인내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삭제 명령을 받은 후보자는 올랜드 파크의 변호사 아손타 C. 라이스로, 후보 지명 청원서에 자신의 처녀 시절 이름을 사용한 것에 대한 이의 제기로 인해 삭제 명령을 받았다.

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법원 명령이 내려지기 전 300개 이상의 투표용지가 발송됐다. 라이스 후보에 대한 표는 집계되지 않을 것이며, 판결이 뒤집히면 이 표는 나중에 집계될 수 있다.

이번 법원 명령은 선관위에 수만 달러의 비용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시카고 유권자들에게도 사전 투표 일정 며칠 손실을 입히게 된다.

선관위는 수요일 오전 9시 시내 투표소를 개장하고 가능한 한 빨리 수천 장의 우편투표용지를 재인쇄해 배포할 계획이다.

/사진=시카고 선거관리위원회 페이스북

일리노이주 대통령 예비선거 및 관련 선거일은 3월 19일(화)이다.

@2024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yjpark

Recent Posts

버논힐 아주 드문 총격 사건 피해자 병원 후송

호손힐스 스퀘어쇼핑센터 21일 7시…경찰 용의자 추적 중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21 2024. THU at 9:56…

5시간 ago

미 식품안전검사국 ‘대장균’ 갈은 쇠고기 16만 파운드 리콜

울버린 패킹 제품…미국 전역 레스토랑 배송, 폐기 촉구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21 2024. THU at…

6시간 ago

엠파이어 배우 저시 스몰렛 ‘재기소 후 유죄’ 뒤집혔다

일리노이 대법원 “이중처벌 등 위배”…사건 실체 판단은 안해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21 2024. THU at…

6시간 ago

노스브룩 새마을포차 옐프 ‘미 최고 맛집 100곳’ 선정

74위, 일리노이 두 곳 중 하나… "한국 요리 현대적 재해석" 높은 평가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1일 ago

배링턴 여의사 총격 살해범 피해자 전 남자친구

3살 딸 양육권 문제 언쟁 비극적 결말…1급 살인혐의 기소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20 2024. WED…

1일 ago

트럼프 싫어? 그럼 4년간 크루즈 여행 어때?

플로리다 업체 연 4만불 '스킵 포워드' 출시...140개국 425개 항구 방문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18 2024.…

3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