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화이트 삭스 총격 발생 일주일 여전히 오리무중

Views: 19

경기 중 3명 부상…총격 발생 구장 밖? 안? 경찰 “수사 중”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UG 31. 2023. THU at 7:01 AM CDT

지난주 금요일 화이트삭스 경기 중 발생한 총격 사건에 대한 상반된 설명으로 추측과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고 악시오스 시카고가 31일 보도했다.

화이트 삭스 경기 도중 발생한 총격 사건 현장 모습. 구단이이 해당 비디오를 공개했다.

시카고 시와 경찰은 사건 발생 거의 일주일이 지난 지금도 개런티드 필드에서 세 명이 총에 맞은 사건에 대해 아직 답을 내놓지 못하고 있으며, 야구장 안전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경찰이 수사를 진행하면서 여러 가지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현재 알려진 바로는 당일 화이트삭스 4회 경기 중 161번 구역 좌측 관람석에서 여성 3명이 부상을 입었다. 무기는 회수되지 않았으며 범인은 체포되지 않았다.

화이트삭스 구단은 의료진이 처음에는 여성들이 총상을 입었다는 사실을 몰랐다고 밝혔다. 주말 동안 그들은 총격 사건 현장 비디오를 공개했는데, 여기에는 총소리를 알아차리지 못하는 인근 팬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지난 28일 임시 경찰청장인 프레드 월러는 총격이 야구장 내부에서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하며, 경기장 밖에서 잘못 쏜 총알에 여성들이 맞았을 수 있다는 초기 보고를 반박했다.

그러나 현재 시카고 경찰은 총알이 공원 밖에서 날아왔는지 여부를 포함해 모든 가능성을 조사 중이라고 말을 바꿨다.

경찰 보고서에 따르면 42세 여성이 다리에 두 발의 총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또 26세 여성은 배를 스쳤고, 31세 여성은 후드티에 박힌 총알에 상처를 입었다. 두 사람은 개학 첫 주를 축하하기 위해 경기에 참석했던 CPS 교사였다고 ABC7은 보도했다.

현재 수사 초점은 총이 보안 검색대를 통과했는지, 그렇다면 누구 잘못인지에 집중되고 있다.

부상 당한 42세 여성의 변호사는 최근 그의 의뢰인이 경기장에 총을 밀반입했다는 의혹을 부인하는 성명을 발표하기도 했다.

시카고 트리뷴은 경찰 보고서를 인용해 이 여성이 총기 소유자 신분증(FOID)을 소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3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yjpark

Recent Posts

7월 일리노이 주민 무료 입장 박물관 명소 언제 어디?

시카고미술관 '목' 애들러천문관 필드뮤지엄 '수'...신분증 챙기세요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L 1. 2024. MON at 5:34 PM…

5일 ago

시카고한인회관 리모델링 20만불 추가 기금 필요

총 비용 57만불 당초 예산 큰폭 초과 별도 모금 불가피 공사 완공 이르면 11월 예상…한인회 정관도 대폭…

1주 ago

시카고 경찰 버킹엄 분수 훼손 이후 엄정 대처 경고

8월 민주당 전당대회 앞두고 “기물 파손과 폭력 용납 안해”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25. 2024. TUE…

2주 ago

시카고 한인문화회관 420만 달러 대역사 9월 결실

400석 규모 다목적 홀 개관 주류에도 개방…구한말 조선 물품 전시 등 눈길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2주 ago

시카고 하나센터 ‘제1회 하나 어울림’ 6월 29일 개최

성과 축하, 내년 비전 공유, 커뮤니티 설문조사 결과 논의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24. 2024. MON…

2주 ago

시카고 한국무용단 창단 15주년 기념공연 선택은?

‘흥부놀부’ 무용극 각색 8월 24일 공연...“흠뻑 빠질 것”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24. 2024. MON at…

2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