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허리케인 염수 피해 테슬라 차고 안 화재 주의 발령

Views: 9

플로리다 피넬라스 카운티 영상 페이스북 게시…“침수 시 충전 말라”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SEP 29 2024. SAT at 3:33 PM CDT

허리케인 헬렌이 큰 피해를 입히고 지나간 플로리다에서 차고에 있던 테슬라에 화재가 발생해 전기차 운전자들 주의가 당부된다.

허리케인 헬렌으로 침수 피해를 입은 테슬라가 차고 안에서 화재가 발생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전기차 소유자 주의가 당부된다. /사진= 피넬라스 카운티 페이스북 공개 영상 갈무리

지난 28일(토) 이같은 사실은 피넬라스 카운티(Pinellas County) 정부가 한 주택 차고 안에서 침수된 테슬라 차량이 화재를 일으키는 영상을 게시하면서 알려졌다. 지역 관리들은 전기 자동차 소유자들에게 피해를 평가할 때 경계를 늦추지 말 것을 당부했다.

해당 영상에는 주차돼 있던 테슬라 차량이에서 화재가 발생하는 영상이 고스란히 담겼다. 밑바닥에서 먼저 펑하고 발화가 시작됐으며, 뒤이어 빠른 시간 내 전체로 옮겨붙었다.

카운티는 페이스북 게시물에서 “바닷물에 침수된 전기차는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며 “집으로 돌아갈 때 소방 관리자가 알려드리는 몇 가지 조언을 참고하라”고 주문했다.

이에 따르면, 집이나 차고에서 전기차 또는 전기자전거를 충전하거나 운전하거나 보관하지 말아야 한다. 또한 전기차 또는 전기자전거를 다른 가연성 물질로부터 50피트 떨어진 곳으로 옮길 것을 권했다. 점검을 위해 차량을 대리점으로 견인할 것도 요청했다.

탬파 시장 제인 캐스터는 허리케인이 해안에 상륙한 후 며칠 동안 자동차와 심지어 스쿠터까지도 소금물에 노출돼 폭발했다는 보고를 받았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허리케이 헬렌은 지난 26일(목) 늦게 140mph(225kph)의 바람을 동반한 4등급 허리케인으로 플로리다 빅 벤드 지역에 막대한 피해를 입혔다.  엄청난 비와 강풍을 동반해 최소 52명이 사망하고, 미국 남동부 전역에 광범위한  파괴가 발생했으며 수백만 명이 정전 피해를 입었다.

한편, 지난 2022년 10월에도 허리케인 ‘이언’으로 엄청난 침수 피해를 겪은 플로리다주에서  테슬라 등 전기자동차가 침수될 경우 불이 나는 사례가 잇따라 발생한 바 있다.

당시 지미 퍼트로니스 플로리다주 최고재무책임자(CFO) 겸 주 소방청장은 X(당시 트위터)에 소방관들이 테슬라에 붙은 불을 끄는 영상을 게시하면서 주민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2024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yjpark

Recent Posts

폭스 강 발견 유골 42년 전 미제사건 실종자 것 확인

“1983년 실종 여성 것 맞다” 검시소 공식 발표…용의자 밝혀지나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R. 28 2025. FRI…

10시간 ago

미 판사, 오픈AI 상대 신문사 저작권 소송 진행 허용

뉴욕타임스 ”AI 챗봇 훈련 기사 도용“…오픈AI “공정 사용 기반”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R. 27 2025. THU…

18시간 ago

아마존 스프링 세일 2025, IT·가전·화장품·아웃도어까지 할인 대축제

최신 테크, 뷰티, 캠핑 필수품… 아마존 스프링 세일로 봄맞이 쇼핑 즐기기 지금부터 3월 31일까지, 애플·다이슨·솔로…

19시간 ago

라스베이거스 테슬라 방화 총격 테러 용의자는 한인

36세 폴 킴 무장 도착 화염병으로 매장 공격… DNA 증거로 특정 미국 내 테슬라 시설…

20시간 ago

올랜드 파크 다운타운 재개발 착공… 도심 확 바꾼다

1억 2천만불 프로젝트, 2027년 가을 완공 목표 공공-민간 파트너십 가동 오로라 블루밍데일 나일스 등 다른…

23시간 ago

ICE, 친팔레스타인 활동 대학원생 길거리 체포 논란

연방 요원에 체포된 후 루이지애나로 이송…법원 명령 위반 논란 트럼프 1월 대학 내 하마스 동조자…

2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