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한국무용단 청소년들이 13일 '설잔치' 공연을 한 시간 동안 펼쳤다. 사진은 고등부반의 '오고무' 공연 모습. /사진=유튜브 영상 갈무리
Views: 5
5살~고등학생 실력 뽐내…“다시 만나자” 약속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FEB 13. SAT. at 4:33 PM CDT
시카고 한국무용단(단장 이애덕)이 설 명절을 맞아 13일(토) 오후 2시 ‘청소년 설잔치‘를 줌과 유튜브로 진행했다. 한 시간 가까이 진행된 이날, 5살부터 고등학생까지 한국무용단 청소년들이 준비한 공연을 펼쳤다.
인사말에서 이애덕 단장은 “요즘 적적하고 너무 힘든 상황에서 우리 문화도 즐기지 못하는 것 같아 우리 청소년들이 이번 공연을 준비했다”며 “5살부터 고등학생까지 아이들이 최선을 다해 준비한 만큼 즐거운 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설잔치는 또한 외국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영어 자막도 마련됐다. 행사에 앞서 이 단장은 “모든 분에게 한국 문화를 배울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행사는 중등부 ‘소고춤’으로 시작해 유치부·초등부의 ‘파랑새’·’꼭두각시’, 고등부 ‘부채춤’, 고등부 ‘오고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 중간에는 참가 학생들이 각자 집에서 부른 ‘까치까치 설날’을 편집해 상영하는 시간도 포함됐다.
각 공연 소개를 맡은 이 단장은 부채춤 공연 후 “그동안 많이 봐온 부채춤이지만, 오늘 특히 감회가 새로웠다”며 “그동안 접하지 못했던 우리 문화가 더 그리워지는 오늘인 것 같다”고 감회를 토로했다.
행사 마지막에는 한국무용단 청소년 단원들이 세배를 통해 인사를 전했다.
이 단장은 “이번 설잔치를 준비해주신 선생님, 단원, 스태프와 한인문화회관에 감사를 드린다”며 “저희는 좀 더 새로운 모습으로 하반기에 다시 만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하루빨리 다시 만나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한편, 이날 공연은 유튜브(www.youtube.com/watch?v=x49RIDs_qTE)에서 다시 볼 수 있다.
© 2021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다수 브랜드 잇단 매장 철수 몰 재정비 계획 등 영향…폐점일 아직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FEB. 19…
절단 열상 등 12건 부상 신고 접수…코스트코 아마존닷컴 등 판매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FEB. 13 2025.…
셰인바움 “멕시코만 이름 오랜 역사, 고집하면 민사소송 불가피”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FEB. 13 2025. THU at…
최신 버전 13.2.4 탑재…피해자 “차선 못바꾸고 가로등 들이받아”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FEB. 11 2025. TUE at…
조류 독감 영향 공급 부족 심화…트레이더 조 ‘고객당 12개’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FEB. 11 2025. TUE…
정신건강 장애 참전용사 후원…테일러 스위프트 CD 최고가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FEB. 8 2025. SAT at 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