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센터 “42~64세 의료보험 신청 도와드려요”

Views: 184

이민 신분 무관 혜택 ‘HBIA’ 프로그램 7월 1일 시작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L 2. SAT at 7:58 AM CDT

7월 1일부터 일리노이주에 거주하는 42세 이상 성인은 이민 신분에 관계 없이 의료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시 하나센터 등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하나센터
하나센터가 7월 1일부터 일리노이주에 거주하는 42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HBIA(성인 이민자 건강보험) 프로그램 신청을 지원한다. /사진=하나센터

연방 메디케이드와 비슷한 의료 보험인 HBIA(성인 이민자 건강보험) 프로그램은 의사·병원 진찰, 건강 진단 테스트, 물리치료·직업 치료와 같은 재활 서비스, 정신 건강·약물 사용 장애 서비스, 치과·시력 검진, 의약품 처방 등을 포함한다. 단 요양시설 서비스·홈케어/커뮤니티 기반 서비스는 현재 적용 대상이 아니다. 

이 프로그램은 보험 가입을 신청한 날부터 3개월 이전 병원 진단에 대해서도 소급 청구가 가능하다.

HBIA 프로그램 신청 조건은 ▲일리노이주에 거주하는 ▲42세에서 64세 사이(65세 이상 대상자들은 이민자 노인 건강 보험 혜택 가능) 주민으로 ▲연방 메디케이드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 이민 신분이고 ▲월 소득이 연방 빈곤선 138% 이하(1인 가구 소득 기준 월 $1,563)여야 한다.

신청은 먼저 하나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대표번호 773-583-5501로 전화하거나 하나센터 신청 링크애서 접수하면 된다.

또는 ▲abe.illinois.gov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스페인어도 제공)하거나 ▲https://www.findahealthcenter.hrsa.gov/에서 근처 건강 센터를 찾아볼 수 있다. 아울러 접수 도우미와 무료 예약하기는 여기에서 할 수 있다.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2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