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184
이민 신분 무관 혜택 ‘HBIA’ 프로그램 7월 1일 시작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L 2. SAT at 7:58 AM CDT
7월 1일부터 일리노이주에 거주하는 42세 이상 성인은 이민 신분에 관계 없이 의료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시 하나센터 등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연방 메디케이드와 비슷한 의료 보험인 HBIA(성인 이민자 건강보험) 프로그램은 의사·병원 진찰, 건강 진단 테스트, 물리치료·직업 치료와 같은 재활 서비스, 정신 건강·약물 사용 장애 서비스, 치과·시력 검진, 의약품 처방 등을 포함한다. 단 요양시설 서비스·홈케어/커뮤니티 기반 서비스는 현재 적용 대상이 아니다.
이 프로그램은 보험 가입을 신청한 날부터 3개월 이전 병원 진단에 대해서도 소급 청구가 가능하다.
HBIA 프로그램 신청 조건은 ▲일리노이주에 거주하는 ▲42세에서 64세 사이(65세 이상 대상자들은 이민자 노인 건강 보험 혜택 가능) 주민으로 ▲연방 메디케이드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 이민 신분이고 ▲월 소득이 연방 빈곤선 138% 이하(1인 가구 소득 기준 월 $1,563)여야 한다.
신청은 먼저 하나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대표번호 773-583-5501로 전화하거나 하나센터 신청 링크애서 접수하면 된다.
또는 ▲abe.illinois.gov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스페인어도 제공)하거나 ▲https://www.findahealthcenter.hrsa.gov/에서 근처 건강 센터를 찾아볼 수 있다. 아울러 접수 도우미와 무료 예약하기는 여기에서 할 수 있다.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2 박영주의 시카고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