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이 궁극적으로 시민권도 딸 수 있는 새 영주권(‘골드카드’)을 500만 달러에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사진=백악관 페이스북
Views: 12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FEB. 25 2025. TUE at 10:10 PM CST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5일(화), 시민권 취득 경로가 포함된 ‘골드 카드’ 비자를 500만 달러에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35년 된 투자자 비자를 대체하는 것이다.
AP에 따르면 트럼프는 이날 백악관 집무실에서 “그들은 부유하고 성공한 사람들이 될 것이며, 많은 돈을 쓰고, 많은 세금을 내고, 많은 사람들을 고용할 것“이라며 ”우리는 이것이 매우 성공적인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트럼프는 일자리 창출 요건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그리고 EB-5 비자의 수는 제한돼 있지만, 트럼프는 연방 정부가 적자를 줄이기 위해 1,000만 장의 ‘골드 카드’를 판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훌륭할 수도 있고, 환상적일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이것은 어느 정도 그린 카드와 비슷하지만, 더 높은 수준의 세련됨을 갖춘 것이다. 이는 시민권으로 가는 길이며, 기본적으로 부유한 사람들과 뛰어난 재능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부유한 사람들이 재능 있는 사람들의 입국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즉 기업이 이들을 위해 비용을 지불하고 장기적인 체류 신분을 보장하는 형태가 될 것“이라고 트럼프는 말했다.
이와 관련 상무장관 하워드 러트닉은 ‘트럼프 골드 카드’가 2주 내에 EB-5 비자를 대체할 것이라고 밝혔다. EB-5 비자는 1990년 의회에서 외국인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으로, 최소 10명을 고용하는 회사에 약 100만 달러를 투자한 사람들에게 제공된다.
러트닉 장관은 골드 카드가 실질적으로 영주권(그린 카드)이며, 투자자들이 더 높은 금액을 지불하도록 함으로써 EB-5 프로그램의 사기와 불필요한 문제들을 없앨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다른 영주권과 마찬가지로 시민권 취득 경로도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투자자 비자는 전 세계적으로 일반적이다. 자문 회사인 헨리 앤 파트너스는 미국, 영국, 스페인, 그리스, 몰타, 호주, 캐나다, 이탈리아를 포함하여 전 세계 100개국 이상이 부유한 개인에게 ‘골든 비자’를 제공한다고 말한다.
의회는 시민권 자격을 결정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골드 카드’는 의회의 승인이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다.
@2025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350여 명 K-Experience 슬로건 아래 다양한 체험과 K팝 경연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Y. 8. 2025. THU…
형 “컵스 아니다, 삭스 팬” 논란 종결…신임 레오 14세 화제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Y. 8. 2025.…
SBA 융자, 비즈니스 체킹 계좌, 머천트 서비스까지 혜택 다양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Y. 8. 2025. THU…
한국 문화 토대 감사와 존중 전파…릴리 기금 프로젝트 핵심 파트너 참여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Y. 8.…
‘STEP-UP 2025’…과기 벤처창업 독려, 네트워킹 기회 확대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Y. 8. 2025. THU at 5:38…
재개발업체 새 투자자 물색…시 “공공-민간 파트너십 개발 계속”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Y. 5. 2025. MON 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