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8
이전 구독자 최신 v12.5.4.1 지원…스마트 호출 등 이용 가능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OCT 19 2024. SAT at 1:14 PM CDT
테슬라가 미국과 캐나다 고객에게 완전 자율 주행(FSD) 30일 무료 체험판을 다시 제공하기 시작했다. 틱톡, 스레드, 래딧 등 소셜미디어에는 “갑자기 FSD가 활성화돼 놀랐다”는 글이 잇따랐다.
테슬라는 지난 17일(목) 밤 차량 소유주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30일간 무료 FSD를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렸다.
*테슬라 발표자료 여기
‘미래는 자율 주행’(The Future is Autonomous)이라는 제목의 이 이메일은 최근 사이버캡과 로보밴을 공개하며 미래를 엿볼 수 있었던 ‘위, 로봇’(We, Robot) 행사를 언급하며 이 내용을 전했다. 테슬라는 FSD 무료 체험을 통해 “앞으로 30일 동안 미래의 일부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메일을 받지 못했더라도 차량 소유자는 FSD v12.3.6이 포함된 2024.32.7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소프트웨어와 함께 ‘오토파일럿 패키지가 업그레이드됐다’(your Autopilot package has been upgraded)는 팝업이 표시되고 ‘오토파일럿 설정에서 기능을 활성화/구성하라’(enable/configure the feature in Autopilot settings)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또한 FSD를 활성화하는 간편한 슬라이더 버튼도 있다.
이 평가판은 올해 초 이전 평가판을 받은 사용자를 포함해 거의 모든 사용자에게 배포되는 것으로 보인다.
FSD를 구독한 적이 없는 경우 v12.3.6을, 이전에 한번이라도 FSD를 구독한 적이 있는 사람은 v12.5.4 또는 v12.5.4.1을 이용할 수 있다.
v12.5.4.1은 19일 현재 FSD 최신 버전으로, 서먼(Summo. 자동 스마트 호출)과 선글라스 착용시 핸즈프리 운전자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평가판은 30일 동안 유효하므로 11월 중순에 만료된다. 이 경우, 이달 출시 예정인 FSD v13을 경험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테슬라는 v13으로 획기적인 FSD 성능을 경함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2024 박영주의 시카고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