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타겟 ‘이제 물건 반품 차안에서 하세요’

Views: 34

‘드라이브 업’ 서비스 확대, 올여름말 전국 매장 확대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r 7. 2023. TUE at 6:21 AM CST

대형 마트인 타겟(Target) 고객은 이제 차 안에서 편안하게 제품을 반품할 수 있다. 이는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도입한  ‘드라이브업’(Target Drive Up) 서비스 시범 운영이 성공적이라고 평가한 데 따른 후속 조치이다. 일부 매장에서는 주문에 스타벅스를 추가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한다.

타겟(Target) 고객은 이제 차 안에서 편안하게 제품을 반품할 수 있다. /사진=타겟 홈페이지

타겟은 최근 내놓은 보도자료를 통해 “이제 줄을 서거나 우체통을 거치지 않고 가까운 타겟 드라이브 업 지점에서 더 간편하게 제품을 반품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앞서 타겟은 고객이 차에서 내리지 않고도 타겟 온라인(Target.com) 계정을 통해 주문한 상품을 받을 수 있는 타겟 드라이브 업 서비스를 선보였다.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도입한 이 시범 운영이 성공적이라고 판단한 회사 측이 올봄부터 이 서비스에 반품 기능을 추가한 것이다.

절차는 간단하다. 1. 타겟 앱에서 ‘드라이브 업 리턴’(Drive Up return) 항목 선택 후 2. 언제 어느 지점을 방문할 지 선택한다. 3. 도착 후 앱에서 ‘나 왔어’(I’m here) 탭을 누르고 4. 직원에게 물건을 반품하면 된다. 이메일이나 앱으로 반품을 확인할 수 있다. 

타겟 드라이브 업 반품 절차

드라이브 업 반품은 편리하고 간편한 반품 정책을 개선하기 위해 타겟이 새롭게 도입한 방법이다. 대부분의 미개봉 신상품은 구매 후 90일 이내(타겟 소유 브랜드의 경우 최대 1년 이내)에 무료로 반품할 수 있다.

타겟 수석 부사장 겸 최고 매장 책임자인 마크 쉰들러(Mark Schindele)는 “드라이브 업 반품 출시는 우리 고객이 더 쉽게 쇼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며 “고객이 차 안에서 편안하게 반품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쇼핑하고 반품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우리 약속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올여름 말까지 타겟 2,000개 모든 매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한편, 타켓 일부 매장에서는 최근 드라이브 업 주문에 스타벅스 음료나 음식을 구매할 수 있는 옵션도 추가했다.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3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yjpark

Recent Posts

정체성 조명 ‘한인 이민자 이야기’ 행사 4월 19일 개최

세대를 아우르는 한인 이민자들 만남과 문화 교류의 장 기대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R. 28 2025. FRI…

6시간 ago

폭스 강 발견 유골 42년 전 미제사건 실종자 것 확인

“1983년 실종 여성 것 맞다” 검시소 공식 발표…용의자 밝혀지나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R. 28 2025. FRI…

18시간 ago

미 판사, 오픈AI 상대 신문사 저작권 소송 진행 허용

뉴욕타임스 ”AI 챗봇 훈련 기사 도용“…오픈AI “공정 사용 기반”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R. 27 2025. THU…

1일 ago

아마존 스프링 세일 2025, IT·가전·화장품·아웃도어까지 할인 대축제

최신 테크, 뷰티, 캠핑 필수품… 아마존 스프링 세일로 봄맞이 쇼핑 즐기기 지금부터 3월 31일까지, 애플·다이슨·솔로…

1일 ago

라스베이거스 테슬라 방화 총격 테러 용의자는 한인

36세 폴 킴 무장 도착 화염병으로 매장 공격… DNA 증거로 특정 미국 내 테슬라 시설…

1일 ago

올랜드 파크 다운타운 재개발 착공… 도심 확 바꾼다

1억 2천만불 프로젝트, 2027년 가을 완공 목표 공공-민간 파트너십 가동 오로라 블루밍데일 나일스 등 다른…

1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