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90
아마존 13불 구입 ‘레인-X’(Rain-X) …간단 작업, 결과는 아직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OCT 4. 2023. WED at 5:58 PM CDT
일단 해봤다. 날씨 쨍쨍하면 더 효과 좋을텐데, 괜히 궂은 날씨 탓만 한다.
유튜브 여러 개 보면서 공부 좀 했다. 이것저것 알아봐 최종 결정한 제품(Windshield Repair Kit)는 ‘레인-X’(Rain-X) 제품. 이보다 허접한 게 ’오토 파트‘(Auto Parts)에서 20불 하길래 그냥 아마존에서 이 제품 13불에 구입했다. 나와 같은 처지에 놓인 사람 많은 지 리뷰가 무려 3만 명이 넘었다. 최다 댓글. 게다가 별점 4.5. 이 정도면 일단 검증은 됐다고 판단.
교회를 가는 길 지난주 일요일, 비도 살짝 오는데 뭔가가 탁 부딪히는 순간 날카로운 마찰음이 동시에 울렸다. 아차, 그 순간 앞유리 훼손을 직감했다. 살짝 생채기만 듯 패인 상처(스톤칩)가 유리에 남았다.
돌빵에 의한 아주 작은 그 흠 하나가 결국 이 큰 전면 유리를 통으로 갈게 만든다는 게 믿기지 않았다. 물론 첫 경험도 아니다. 그래도 저렇게 작은 생채기, 어떻게든 저 상태로 남겨보자, 더 크랙 안 생기게 할 수 있지 않을까, 묻고 찾으면서 방법을 찾았다.
이 제품, 하루 만에 배달됐다. 집 오자마자 메뉴얼대로 했다. 작업은 어렵지 않았다. 광고처럼, 기대한만큼 결과를 가져다줄지는 아직 모른다.
이렇게 했다. 사진 따라 설명.
[땜빵 1] 이 제품 내용물은 이렇다. 합성수지(resin), 리페어 디바이스(4개 빨판 달린 도구와 레진 챔버, 압축 드라이버), 면도날, 양생 비닐 조각(curing strips) 여러 장, 사용 설명서 등이 담겼다.
[땜빵 2]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마른 걸레로 상처 부위를 잘 닦아준다. 내용물 중 하나인 면도날로 주변 말끔히 긁어준다.
[땜빵 3] 먼저 리페어 디바이스 중 애플리케이터 베이스(applicator base. 아래 사진)를 상처 부위를 중심으로 설치한다.
[땜빵 4] 도구를 이용해 용액(repair resin)을 넣어준다.
[땜빵 5] 빨판 도구(applicator base)를 떼어내고 상처 부위에 용액을 한 두 방울 떨어뜨린 뒤 패키지에 포함된 양생 비닐 조각(curing strips)을 덮어둔다. 관건은 햇볕. 약 10분 정도 볕에 말릴 것을 요구한다. 그런 다음 비닐을 떼어내고 해당 부위 용액 굳은 것을 함께 들어있는 면도날로 긁어내면 된다.
땜빵 한지 보름 정도 지났다. 파손 부위 더 벌어지거나 커지진 않았다. ‘언젠간 갈아야한다’는 통념을 뒤집고 싶은데, 대다수 사람들 그렇게 말하니, 그냥 시간만 늦추는 것 아닌가 싶기도 하다. 상처 부위 더 벌어지는지 여부는, 그래서 ‘결국 갈았는지’는 다시 업데이트 할 예정. 이 상태로 그냥 남으면 더 좋고.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3 박영주의 시카고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