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좀비 매미‘ 뭐지? 미 중서부 지역 발견 매미떼 출현 영향은?

Views: 1

곰팡이 영향 ’매미를 좀비로 만드는 성병‘…매미간 전파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5. 2024. WED at 7:14 AM CDT

지난 4일(화) nbc시카고가 보도한 ‘좀비 매미’가 화제가 됐다.

이 보도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매미를 ‘좀비’로 만드는 치명적인 성병이 있으며, 이미 중서부 일부 지역에서 발견됐다고 밝혔다.

코네티컷 대학교의 곤충학자 존 쿨리는 “공상 과학 소설보다 더 이상한 실제 문제“라며 “이것은 성적으로 전염되는 좀비 질병”이라고 말했다.

그에 따르면 중서부 지역에서 매미의 최대 10%가 감염된 것을 본 적이 있다. 역사적인 2024년 매미 떼 출현이 현재 진행 중이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는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미주리주 관리들은 이 질병의 배후에 있는 곰팡이가 이미 그곳에서 발견됐다고 설명했다.

나비집 곤충학자 타드 얀코스키는 “세인트루이스 남쪽 지역에서 이 곰팡이가 확인되면서 감염된 표본 중 하나를 발견했다”고 전했다.

이 곰팡이 기생충은 마소스포라 시카디나라고 불리며, 특히 주기적으로 매미를 공격한다.

1단계에 감염된 수컷 매미가 마치 암컷인 것처럼 날개 짓 신호를 내도록 해 감염된 매미를 ‘좀비 곤충’으로 만들어 더 많은 곰팡이를 퍼뜨린다는 것이 코네티컷 대학 설명이다.

쿨리는 “흰색 곰팡이가 수컷을 점령하고 생식선이 몸에서 찢어지고 백악질 포자가 주변의 다른 매미에게 퍼진다”며 “이 곰팡이는 매미를 통해 다른 매미로 퍼진다”고 설명했다.

이 결과 매미들은 완전히 곰팡이의 지배를 받아 걸어다니며 죽어가고 있다고 그는 언급했다.

쿨리는 이 곰팡이가 새들에게 환각 효과를 불러일으키기도 한다고 덧붙였다.

@2024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yjpark

Recent Posts

7월 일리노이 주민 무료 입장 박물관 명소 언제 어디?

시카고미술관 '목' 애들러천문관 필드뮤지엄 '수'...신분증 챙기세요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L 1. 2024. MON at 5:34 PM…

2일 ago

시카고한인회관 리모델링 20만불 추가 기금 필요

총 비용 57만불 당초 예산 큰폭 초과 별도 모금 불가피 공사 완공 이르면 11월 예상…한인회 정관도 대폭…

5일 ago

시카고 경찰 버킹엄 분수 훼손 이후 엄정 대처 경고

8월 민주당 전당대회 앞두고 “기물 파손과 폭력 용납 안해”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25. 2024. TUE…

1주 ago

시카고 한인문화회관 420만 달러 대역사 9월 결실

400석 규모 다목적 홀 개관 주류에도 개방…구한말 조선 물품 전시 등 눈길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1주 ago

시카고 하나센터 ‘제1회 하나 어울림’ 6월 29일 개최

성과 축하, 내년 비전 공유, 커뮤니티 설문조사 결과 논의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24. 2024. MON…

1주 ago

시카고 한국무용단 창단 15주년 기념공연 선택은?

‘흥부놀부’ 무용극 각색 8월 24일 공연...“흠뻑 빠질 것”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24. 2024. MON at…

1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