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형 당노병 환자 자동 인슐린 투여 기기 최초 승인

Views: 3

FDA 1형 환자용 ‘옴니팟5’ 확대 적용…수백만 환자 도움 기대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UG 27 2024. TUE at 7:34 PM CDT

미국 정부가 제2형 당뇨병 환자를 위한 자동 인슐린 투여 기기를 최초로 승인했다.

당뇨병 환자 옴니팟5
FDA가 옴니팟 5 적용 대상을 제2형 당뇨병 환자로 확대했다. /사진=옴니팟 페이스북

미 식품의약국(FDA)은 지난 26일(월) 기존 2세 이상의 제1형 당뇨병 관리를 위해 승인된 ‘인슐렛 스마트어져스트’(Insulet SmartAdjust)’ 기술 사용 범위를 18세 이상 제2형 당뇨병 관리로 확장했다고 발표했다.

*FDA 보도자료 보러가기

FDA 이번 발표로 제2형 당뇨병 성인 환자들에게 옴니팟 5(Omnipod 5) 자동 인슐린 투여(AID)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옴니팟 5는 1형 및 2형 당뇨병 관리에 대해 FDA 승인을 받은 최초의 AID 시스템이 됐다.

이 플라스틱 팟은 몸에 착용하며, 무선으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웨어러블 기기인 혈당 측정기로부터 받은 정보를 바탕으로 인슐린을 투여한다.

이전 이 기기는 제1형 당뇨병 환자에게만 사용 가능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미국인 중 11% 이상이 당뇨병 진단을 받았다.

미 식품의약국(FDA) 의료기기 및 방사선 건강 센터의 미셸 타버 박사는 “오늘 조치로 제2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수백만 명의 미국 성인들이 이 중요한 당뇨병 관리 도구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2024 박영주의 시카고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