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드슨대 ‘음악 프로그램’ 온라인 운영

Views: 3

1년 과정…등록마감, 가을·봄학기 각 8월1일·12월1일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L 7. TUE. at 09:14 PM CT

엘진에 있는 저드슨 대학(Judson University)이 음악대학 졸업생들을 위해 매년 실시하는 ‘퍼포먼스 서티피킷 인 뮤직’(Performance Certificate in Music) 프로그램이 올 가을부터 온라인 수업으로 확장된다.

연주 실력 향상과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는 음악대학 졸업생들을 해 지난 2008년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1년 과정과 2년 과정으로 운영된다.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대면 수업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이번에 1년 과정의 커리큘럼을 온라인으로 확장하게 됐다.

온라인 서티피킷 과정은 각 학기마다 12학점을 이수하는데, 크게 레슨(4학점), 강의(6학점), 연주(2학점)로 나뉜다. 모든 수업은 저드슨 대학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이-런(eLearn)을 통해 진행되고, 추가 플랫폼으로 온라인 화상회의 솔루션 줌(Zoom)과 페이스북 페이스타임(Facetime), 마이크로소프트 팀즈(Teams) 등이 사용된다. 학교 측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을 수강하기 위해 학생들은 레슨과 강의, 개인연습 시간을 합쳐 매주 30~40시간 정도 학습이 필요하다.

수강과목은 개인레슨과 전문가 과정(professional apprenticeship. 100분 레슨), 리서치 세미나(research seminar)와 퍼포먼스 포럼(performance forum. 150분 수업), 음악 이론(150분 수업), 솔로·앙상블 연주 등이다. 온라인 자격증 과정의 수업 중 레슨, 세미나, 포럼은 비디오 컨퍼런스 콜을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학비는 한 학기에 4,500달러이며 효과적인 개인 레슨을 위해 아이패드가 필요하다. 2020년 가을학기는 8월 24일, 봄학기는 1월 12일에 시작된다.

입학에 필요한 서류는 입학지원서, 대학교 성적 증명서, 연주녹화 링크, 자기소개서, 추천서 등이다.

성적 증명서는 복사본을 제출하고 입학허가를 받은 후 원본을 학교로 보내면 된다. 연주 녹화 링크 경우, 소나타 한 악장을 유튜브 동영상 링크로 제출한다.  자기소개서는 음악을 시작하게 된 동기, 학력과 연주 경력, 장래 계획과 목표 등을 담아 쓰면 되고, 추천서는 전공 실기 교수 추천서를 우선으로 한다. 한국어 추천서도 가능하다.

지원비(Application fee)는 없으며 준비된 서류를 프로그램 디렉터인 이소정 교수에게 이메일(shong@judsonu.edu)로 제출하면 된다. 원서마감은 가을학기 8월 1일, 봄학기 12월 1일이다.

입학허가 여부는 프로그램 디렉터와의 화상 인터뷰 후 통보된다. 인터뷰 중 영어 수업 능력 테스트가 있다. 아울러 첫 학기 수업 시작일 전까지 토플이나 토익 시험 성적을 제출할 것을 권장한다.

한편, 저드슨 대학은 시카고 오헤어공항에서 20분 거리의 일리노이 엘진(Elgin) 시에 있는 사립 복음주의 기독교 교양 대학이다. 엘진과 락포드(Rockford)에 캠퍼스가 있으며 약 1,300명의 학생이 등록하고 있다. 저드슨 칼리지로 시작해 2007년 8월 28일 저드슨 유니버시티로 승격했다.

© 2020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