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63
원더루 챗GPT 집계…시카고 2곳, 1위는 #oceandrive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SEP 11. 2023. MON at 10:32 PM CDT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유명한 거리’ 20곳에 시카고도 두 곳 이름을 올렸다.
여행 및 대중교통 웹사이트인 원더루(Wanderu)가 최근 내놓은 연구에 따르면, 시카고에는 미시간 애비뉴를 포함, 미국에서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유명한 거리 두 곳이 있다.
원더루 측은 이 연구가 ‘미국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 60곳을 평가한 다음 챗GPT(ChatGPT)와 같은 인공 지능 도구를 사용해 해당 지역에서 가장 인기 있거나 상징적인 거리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는 또한 각 위치와 관련된 해시태그의 수를 추적하고 집계해 조사 결과에 반영했다. 이 결과 최종 보고서에는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유명한 거리’ 20곳이 공개됐다.
시카고에서는 ‘미시간 애비뉴’(#michiganave)와 ‘듀세이블 레이크 쇼어 드라이브’(#lakeshoredrive) 두 곳이 포함됐다. 각각 8위와 18위를 차지했다.
인스타그램에서 ‘미시간 애비뉴’는 최소 35만 3,000회 이상 해시태그됐다. 시카고의 듀세이블 레이크 쇼어 드라이브는 12만 9,000개 이상의 해시태그를 기록했다.
가장 인기있는 거리 1~2위는 마이애미의 두 거리, 플로리다 오션 드라이브(#oceandrive)와 NW 2번가(#wynwoodwalls)가 꼽혔다. 뉴올리언스의 버번 스트리트(#bourbounstreet), 로스앤젤레스의 로데오 드라이브(#rodeodrive), 라스베이거스의 더 스트립(#thestrip)이 3~5위로 그 뒤를 이었다.
뉴욕 피프스 애비뉴(#fifthavenue. 6위)와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대로(#hollywoodblvd. 7위), 샌프란시스코 롬바드 스트리트(#lombardstreet. 9위), 로스앤젤레스 멜로즈 애비뉴(#melroseavenue. 10위)도 상위 10곳에 포함됐다.
원더루 전체 순위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3 박영주의 시카고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