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뷰유] 카카오톡 메시지 예약 전송 ‘쉽네’

Views: 1

아이폰 리뷰…최신버전(8.9.0) 업데이트 후 바로 적용

불과 며칠 새 카카오톡 버전이 8.9.1로 업데이트됐다. 8.9.0 버전부터 새로 카톡이 제공하기 시작한 ‘예약 메시지 보내기’ 기능이 지원되니 이제 앱스토어(안드로이드는 구글 스토어)에서 카톡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만 하면 바로 이 신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해봤다. 8.9.0버전 소개를 보면 ‘이제 예약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는 안내를 볼 수 있다. 뭔 버그가 있는지 벌써 8.9.1 개량 버전도 제공한다.

카카오톡 버전 9.8.0 이상이면 메시지 예약전송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일단 최신버전 업데이트하면 90%는 이용 준비 끝난 셈. 채팅창 아래쪽 문자 입력 난 오른쪽 ‘#’ 버튼을 누르면 예약 문자를 남길 수 있다. 예약 날짜도, 받을 사람도, 발송 후 알림도 설정할 수 있고, 저장된 예약 메시지 확인은 물론 삭제도 가능하다. 수신자 카톡에는 ‘톡비서 죠르디’ 아이콘과 함께 내용이 수신된다.

1. 예약 전송 메시지는 최대 10개까지 가능.
2. 예약 전송 메시지 양은 제한 없는 듯.(일부러 ‘정말 길다’는 샘플 붙여봤는데, 저장됨. 혹시 얼마까지 가능한지 아시는 분?)
3. 예약 전송 메시지는 최대 1년 뒤까지 예약 가능, 5분 간격으로 저장 가능.(처음 제안하는 저장 시간은 5분)
4. 발송시간 5분 전 수정 불가. 이 경우 메시지 일단 삭제하고 다시 작성해 저장.
5. 발송 15분 전 ‘알림’ 설정해놓으면 알려줌

자, 찬찬히 그림으로 설명해보자.

그 전에, 내 카카오톡 버전 확인했는데 아직도 9.8.0이 아니다? 앱스토어에 가서 그냥 ‘업데이트’ 내려받으면 된다.

카카오톡 채팅창 하단에 보면 저렇게 ‘샵'(#) 버튼이 생겼다. 저걸 누르면 예약 전송이 가능하다.

# 버튼 누르면 이게 뜬다. ‘메시지 예약’ 클릭.

이 화면이 뜬다. 메시지 입력, 날짜/시간 설정, 수신인 선택, 알림 설정이 가능하다.

예약 날짜/시간 설정 화면. 5분 간격으로 최대 1년까지 설정할 수 있다.

예약 전송 메시지 발송 15분 전 알려주는 ‘알림’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예약 전송 메시지는 ‘리스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대 10개까지 저장이 가능하다.

‘리스트 보기'(View List)를 눌러 들어간 ‘브리핑 보드’ 화면.

예약전송 메시지 삭제를 원한다? ‘브리핑 보드’ 화면 상단 오른쪽 저 ‘땡땡땡’을 눌러주면,

이렇게 ‘삭제’할 수 있다.

5. PC 버전에서는 채팅창 왼쪽 아래 ‘톡비서 죠르디’ 얼굴 버튼을 누르고 ‘메시지 예약’을 누르면 된다. 나머지는 휴대폰처럼.

안드로이드폰도 된단다. 주변 안드로이드폰 없어서 확인은 못했다.

‘이벤트 추가’ ‘할일 추가’ 이것도 이번에 새로 업데이트된 기능이다. 알면, 편리하다.

*원글 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