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시카고 차세대 피아니스트 노아 김 부산 연주회 성료

Views: 215

부산-시카고 자매결연 17주년 기념 동아대학교 개최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r 28. 2024. THU at 6:03 AM CDT
[업데이트] Mar 28. 2024. THU at 9:02 PM CDT

지난 26일(화. 한국시각) 오후 7시 부산 동아대학교 부민캠퍼스 다우홀에서 열린 ‘2024 시카고 차세대 피아니스트 초청연주회’가 성황리에 끝났다.

노아 김 초청 ‘2024 시카고 차세대 피아니스트 초청연주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김 군이 모짜르트 피아노 소나타 18번 라장조를 연주하고 있다. /사진=이진 CSCI 부산 커미티 교육분과위원장

부산시와 부산글로벌도시재단이 마련한 이번 초청 연주회는 부산과 시카고시 자매결연 17주년을 기념해 열렸다.

이날 연주회를 가진 피아니스트 노아 김은 한인 2세로, 시카고 심포니 오케스트라 영 아티스트 경연대회에서 피아노 부문 우승을 차지해 주목받았다. 시카고에 살며, 버논힐 고등학교에 재학 중이다.

김 군은 이날 모차르트 피아노 소나타 18번 라장조와 바흐 전주곡과 푸가 다장조, 슈만 교향곡 연습곡과 이인식의 한오백년, 김미숙의 아리랑의 유령 등을 연주했다.

노아 김은 공연 후부산 시민들 격려에 큰 힘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태어나 처음 어머니의 나라에 와서 공연을 해 벅차다, 부산 시민들의 뜨거운 환영에 감사드린다열심히 노력해 훌륭한 피아니스트가 돼 기회가 주어지면  다시 부산(한국)을 방문해 더욱 멋진 공연을 선사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군 어머니인 써니 김도 개인적으로 말로 다 표현 못할 만큼 큰 감명을 받았다노아에 대해 전혀 모르고 생소했을텐데 부산 시민들이 뜨거운 환대를 보여줬다, 노아나 저나 너무나도 큰 감사를 드린다고 고마움을 대신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시카고에서 시카고 한인회 최은주 회장과 허재은 부회장, 릴리 김 시카고시국제자매결연위원회(CSCI) 부산 커미티 위원장, 이진 메인타운십 교육위원(CSCI 부산 커미티 교육분과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최은주 한인 회장은 “시카고의 한인 차세대가 이렇게 시카고 한인사회를 대표할만한 특별한 연주회를 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시카고 부산 자매결연 제17주년을 맞아 열린 이 특별공연을 주최한 모든 단체와 실무진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릴리 김 위원장은 “부산은 노아를 비롯한 시카고 관계자 전체를 두 팔 벌려 환영했고, 이보다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없었다”며 “앞으로 노아의 새로운 스타덤에 걸맞는 활약이 이어지고, 부산과 시카고의 관계 또한 더욱 돈독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브렛 어거스트(Brett August) 시카고-파리 자매도시위원회 위원장은이번 부산방문을 통해 부산 시민들에게서 너무나도 큰 감명을 받았다앞으로 두 도시의 민간 외교를 통한 활발한 교류를 이어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날 참석한 부산시 김창석 시의원은우리 부산시와 시카고시간 국제 자매결연을 통해 이런 멋지고 훌륭한 문화교류가 성사됐다앞으로도 경제, 사회, 문화예술, 정치 교류가 이어져 두 도시간 민간 공공 외교가 더욱 활성되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시카고 차세대 피아니스트 노아 김 부산 동아대 공연 모습.
공연 후 노아 김과 관계자들 기념 촬영.
노아 김 연주회 후 기념촬영. 사진 왼쪽부터 이진 메인타운십 교육위원, 브렛 어거스트(Brett Augus) 시카고-파리 자매도시위원회 위원장(뒤쪽), 캐리 어거스트(Carey August. 앞. Co-Founder/ Young Pianists AbroadProgram), 릴리 김 시카고시국제자매결연위원회 부산커미티 위원장, 노아김 어머니(Sunny Kim), 노아 김, 최은주 시카고 한인회장, 도영숙 부산포럼 이사, 허재은 한인회 부회장. 노아 김 앞 아이들은 이번 연주회에 화동(flower girls)으로 참석한 부산 소녀들, 김하영과 김하진.

[업데이트] 노아 김과 그의 어머니, 기타 연주회를 본 관계자들 멘트를 추가했습니다.(21:020328)

@2024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yjpark

Recent Posts

일산화탄소 감지기 수명 10년 경고음 어떤 의미?

경고음 1분 간격 ‘배터리 교체’ 30초 ‘기기 바꿔라’ 결국… 사건(!)의 시작은 이랬다. 오전 감자채를 후라이팬에…

18시간 ago

서울 대광고 학생들 시카고 방문 ‘미 교육문화 체험’

메인타운십학군 노스이스턴대 볼로시 등 방문...학생 교류 수업 참관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AN 27 2025. MON at…

19시간 ago

넷플릭스 구독료 인상 표준 17.99불 광고 6.99불

4K 화질 프리미엄 요금 2불 인상 ’24.99불’ 4분기 최대 가입자 증가, 누적 3억 200만 명…

7일 ago

타임아웃 ‘2025년 추천 도시’ 시카고 11위 서울 42위

시카고 “룰루팔루자 등 이벤트 여름 특히 훌륭” 서울 “노벨 수상자 한강의 도시, 문화 음식 일품”…

7일 ago

전통 공연 놀이 음식 2025 설날 시카고 행사 여기

한울 1월 25일(토) 시카고 사무소 하나센터 2월 1일(토) 시카고 사무소 시카고한인문화원 2월 1일(토) 비스코홀 박영주…

7일 ago

나치식 인사 트럼프 취임식 일론 머스크 행동 논란

가슴에 손, 오른팔 뻗어 경례…X 등 소셜미디어 조롱 밈 잇따라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AN 20 2025.…

1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