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차세대 피아니스트 노아 김 부산 연주회 성료

Views: 214

부산-시카고 자매결연 17주년 기념 동아대학교 개최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r 28. 2024. THU at 6:03 AM CDT
[업데이트] Mar 28. 2024. THU at 9:02 PM CDT

지난 26일(화. 한국시각) 오후 7시 부산 동아대학교 부민캠퍼스 다우홀에서 열린 ‘2024 시카고 차세대 피아니스트 초청연주회’가 성황리에 끝났다.

노아 김 초청 시카고 차세대 피아니스트 동아대 공연
노아 김 초청 ‘2024 시카고 차세대 피아니스트 초청연주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김 군이 모짜르트 피아노 소나타 18번 라장조를 연주하고 있다. /사진=이진 CSCI 부산 커미티 교육분과위원장

부산시와 부산글로벌도시재단이 마련한 이번 초청 연주회는 부산과 시카고시 자매결연 17주년을 기념해 열렸다.

이날 연주회를 가진 피아니스트 노아 김은 한인 2세로, 시카고 심포니 오케스트라 영 아티스트 경연대회에서 피아노 부문 우승을 차지해 주목받았다. 시카고에 살며, 버논힐 고등학교에 재학 중이다.

김 군은 이날 모차르트 피아노 소나타 18번 라장조와 바흐 전주곡과 푸가 다장조, 슈만 교향곡 연습곡과 이인식의 한오백년, 김미숙의 아리랑의 유령 등을 연주했다.

노아 김은 공연 후부산 시민들 격려에 큰 힘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태어나 처음 어머니의 나라에 와서 공연을 해 벅차다, 부산 시민들의 뜨거운 환영에 감사드린다열심히 노력해 훌륭한 피아니스트가 돼 기회가 주어지면  다시 부산(한국)을 방문해 더욱 멋진 공연을 선사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군 어머니인 써니 김도 개인적으로 말로 다 표현 못할 만큼 큰 감명을 받았다노아에 대해 전혀 모르고 생소했을텐데 부산 시민들이 뜨거운 환대를 보여줬다, 노아나 저나 너무나도 큰 감사를 드린다고 고마움을 대신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시카고에서 시카고 한인회 최은주 회장과 허재은 부회장, 릴리 김 시카고시국제자매결연위원회(CSCI) 부산 커미티 위원장, 이진 메인타운십 교육위원(CSCI 부산 커미티 교육분과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최은주 한인 회장은 “시카고의 한인 차세대가 이렇게 시카고 한인사회를 대표할만한 특별한 연주회를 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시카고 부산 자매결연 제17주년을 맞아 열린 이 특별공연을 주최한 모든 단체와 실무진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릴리 김 위원장은 “부산은 노아를 비롯한 시카고 관계자 전체를 두 팔 벌려 환영했고, 이보다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없었다”며 “앞으로 노아의 새로운 스타덤에 걸맞는 활약이 이어지고, 부산과 시카고의 관계 또한 더욱 돈독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브렛 어거스트(Brett August) 시카고-파리 자매도시위원회 위원장은이번 부산방문을 통해 부산 시민들에게서 너무나도 큰 감명을 받았다앞으로 두 도시의 민간 외교를 통한 활발한 교류를 이어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날 참석한 부산시 김창석 시의원은우리 부산시와 시카고시간 국제 자매결연을 통해 이런 멋지고 훌륭한 문화교류가 성사됐다앞으로도 경제, 사회, 문화예술, 정치 교류가 이어져 두 도시간 민간 공공 외교가 더욱 활성되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시카고 노아 김 동아대 공연
시카고 차세대 피아니스트 노아 김 부산 동아대 공연 모습.
시카고 노아 김 동아대 공연
공연 후 노아 김과 관계자들 기념 촬영.
노아 김 부산 연주회
노아 김 연주회 후 기념촬영. 사진 왼쪽부터 이진 메인타운십 교육위원, 브렛 어거스트(Brett Augus) 시카고-파리 자매도시위원회 위원장(뒤쪽), 캐리 어거스트(Carey August. 앞. Co-Founder/ Young Pianists AbroadProgram), 릴리 김 시카고시국제자매결연위원회 부산커미티 위원장, 노아김 어머니(Sunny Kim), 노아 김, 최은주 시카고 한인회장, 도영숙 부산포럼 이사, 허재은 한인회 부회장. 노아 김 앞 아이들은 이번 연주회에 화동(flower girls)으로 참석한 부산 소녀들, 김하영과 김하진.

[업데이트] 노아 김과 그의 어머니, 기타 연주회를 본 관계자들 멘트를 추가했습니다.(21:020328)

@2024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