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80
10대 1명 부상, 도주 용의자 중 1명 구금…수사 확대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R 26. SAT at 6:19 AM CST
시카고 도심 인근 로즈먼트에 있는 시카고 패션 아울렛(Fashion Outlets of Chicago)에서 지난 25일(금) 총격사건이 발생해 1명이 죽고 1명이 부상을 당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사건은 오후 7시 15분께 아울렛 식당 코너에서 발생했다. 목격자들은 4, 5발의 총성이 울렸으며, 놀란 쇼핑객들이 급히 대피했다고 전했다. 경찰은 즉각 현장을 봉쇄하고 사건을 수사 중이다.
이날 총격으로 20대 남성 한 명이 총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 중 숨졌다. 또 15세 소녀가 손목에 상처를 입고 병원에 후송됐지만, 현재 안정된 상태로 전해졌다. 경찰은 특정하지 못한 세 번째 부상자가 현장에서 빠져나갔다고 전했다.
현장에 있던 한 목격자(@modrentragide)는 트위터에 “총성을 들었을 때 나는 로즈몬트 패션 아울렛 푸드 코트에서 저녁을 먹고 있었다”며 “나를 포함해 여러 명이 뛰었고, 건물 밖으로 나올 수 있었다”고 썼다.
*이 기사는 뉴스1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CWB시카고가 공개한 총격 당시 CCTV 영상에는 복도 끝에 있던 검은색 후드티를 입은 한 남성이 총을 꺼내 안쪽을 향해 쏘는 장면이 담겼다. 총격 직전 사람들이 모두 복도 안쪽을 바라보는 것에 비춰 어떤 상황이 발생했던 것으로 추정된다.
경찰은 총격 직후 빨간색 차량을 타고 현장을 벗어난 용의자 두 명을 추적해 이날 밤늦게 용의자 1명을 검거했다. 로즈먼트 치안국은 이날 밤 11시 45분께 트위터에 이 사실을 알리면서 “토요일 상세 내용을 업데이트하겠다”고 적었다.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2 박영주의 시카고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