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시카고 코로나19 입원환자 43% 증가

Views: 65

일 평균 약 4.3명 발생…개학 앞둔 상황 가을 급증 우려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UG 8. 2023. TUE at 6:53 AM CDT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시카고도 그 수치가 늘고 있어 주목된다.

시카고도 코로나19 환자가 다시 늘고 있다.

시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시카고의 실험실 확진 사례는 전주 대비 27% 증가한 하루 67건으로 집계됐다.

시카고 병원에서는 지난주 하루 평균 약 4.3명의 코로나19 환자가 발생했으며, 이는 전 주 평균인 하루 3명의 환자보다 43% 증가한 수치이다.

특히 몇 주 후 개학을 앞둔 상태에서 그 증가세가 더욱 뚜렷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현재 노약자와 면역력이 약한 사람 외에는 최근 부스터 백신을 맞는 사람이 거의 없고, 국가 차원의 방역 대책도 없어 대책 마련이 쉽지 않은 상태이다.

또한 현재 사용 가능한 코로나19 백신은 여전히 심각한 질병과 사망 예방에 도움이 되지만, 부스터 백신은 몇 달 동안 업데이트되지 않았다.

백신 제조업체가 XBB 변종을 대상으로 부스터를 업데이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특정 주사에 대한 승인은 아직 이뤄지지 않고 있다.

현재 백신은 오미크론 변종인 BA.4 및 BA.5에 대한 보호 기능을 혼합한 화이자 및 모더나의 복합 백신이다. 그러나 미국인의 17%만이 이 부스터 백신을 접종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미크론 계열이 여전히 우세한 변종을 유지하고 있어 우리 대부분 어느 정도 면역력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 견해다.

듀리 헬스 앤 케어의 전염병학과장인 미아 타오르미나는 트리뷴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숫자가 올라가는 것을 보게 될 것”이라며 “입원이 늘어날 것이고 응급실과 즉각적인 치료 방문이 늘어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그러나 “다만 이상한 일이 일어나지 않는 한 1년 전에 보았던 규모에는 미치지 못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해 이맘때 시카고 코로나19 입원 환자는 하루 평균 40명으로 10배나 증가한 바 있다.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3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yjpark

Recent Posts

폭스 강 발견 유골 42년 전 미제사건 실종자 것 확인

“1983년 실종 여성 것 맞다” 검시소 공식 발표…용의자 밝혀지나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R. 28 2025. FRI…

8시간 ago

미 판사, 오픈AI 상대 신문사 저작권 소송 진행 허용

뉴욕타임스 ”AI 챗봇 훈련 기사 도용“…오픈AI “공정 사용 기반”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R. 27 2025. THU…

16시간 ago

아마존 스프링 세일 2025, IT·가전·화장품·아웃도어까지 할인 대축제

최신 테크, 뷰티, 캠핑 필수품… 아마존 스프링 세일로 봄맞이 쇼핑 즐기기 지금부터 3월 31일까지, 애플·다이슨·솔로…

16시간 ago

라스베이거스 테슬라 방화 총격 테러 용의자는 한인

36세 폴 킴 무장 도착 화염병으로 매장 공격… DNA 증거로 특정 미국 내 테슬라 시설…

18시간 ago

올랜드 파크 다운타운 재개발 착공… 도심 확 바꾼다

1억 2천만불 프로젝트, 2027년 가을 완공 목표 공공-민간 파트너십 가동 오로라 블루밍데일 나일스 등 다른…

21시간 ago

ICE, 친팔레스타인 활동 대학원생 길거리 체포 논란

연방 요원에 체포된 후 루이지애나로 이송…법원 명령 위반 논란 트럼프 1월 대학 내 하마스 동조자…

2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