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시카고 도심 롯데호텔 한식 레스토랑 오픈 임박

Views: 92

한인 셰프 두 사람 손잡고 올봄 ‘퍼릴라 코리안’ 개점 예정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AN 11. 2024. THU at 6:13 AM CST

롯데호텔이 지난해 초 인수를 완료한 시카고 다운타운 킴튼 호텔 모나코(Kimpton Hotel Monaco)에 한식 레스토랑을 오픈한다. 유명 한인 셰프 두 사람이 합류하며, 이르면 올해 봄 문을 열 계획이다.

롯데호텔은 지난해 1월 약 3,600만 달러를 들여 미국 시카고 킴튼 호텔 모나코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새 이름은 롯데호텔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인 ‘L7(엘세븐) 시카고’로 확정됐다.

도심 번화가인 시카고 강변(225 N Wabash Ave)에 위치한 L7시카고는 주변에 트럼프 호텔과 밀레니엄 공원, 시카고 시어터 등 대표 호텔과 관광 명소가 많이 있다. 오헤어 공항에서 차로 30분 정도 걸린다.

이 호텔이 한식 레스토랑을 운영한다는 계획은 푸드 전문 웹진 이터 시카고(chicago.eater.com)의 지난달 보도로 알려졌다.

롯데호텔이 인수한 ‘L7 시카고’에 조성될 한식 레스토랑 ‘퍼릴라 코리안 아메리칸 스테이크하우스’ 내부 공사 모습. /사진=퍼릴라 코리안 아메리란 페어 인스타그램

이터 시카고에 따르면, 롯데호텔은 시카고(401 north milwaukee avenue)에서 한식당 ‘퍼릴라 코리안 아메리칸 페어’(Perilla Korean American Fare)를 운영하는 한인 셰프 앤드류 임과 토마스 오 두 사람과 손 잡고 L7시카고 호텔에 한식 레스토랑을 조성한다.

레스토랑 이름은 ‘퍼릴라 코리안 아메리칸 스테이크하우스'(Perilla Korean American Steakhouse)로, 이르면 올해 봄 개점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직원 모집 중이며, ‘곧 오픈’한다는 안내도 두 사람 운영 식당 인스타그램에 올라와 있다.

임과 오 셰프가 현재 운영 중인 한식 레스토랑에서는 안심, 꽃등심, 삼겹살 등과 함께 김치볶음밥, 순두부찌게, 궁중떡볶이, 김밥, 파전 등을 ‘하나 막걸리’ ‘서울의 밤’ ‘화요’ 등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음식과 술 모두 한식 위주로, 메뉴판 역시 한글이 병기돼 있다.

이터 시카고는 “임 셰프와 오 셰프는 자신들만의 독특한 한식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며 “이들이 운영하는 레스토랑은 한식 바비큐를 수용하는 동시에 보다 현대적인 방식으로 접근해 한식 바비큐의 한계를 뛰어넘었다, 새로운 스테이크 하우스에서도 이러한 원칙은 그대로 유지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현재 퍼릴라 코리안 아메리칸 스테이크하우스 실내 디자인은 유명 디자인 회사인 아브로코(AvroKO)가 맡아 진행하고 있다. 두 사람은 이곳이 결혼식 또는 사적인 행사를 위한 장소가 필요한 한국 출장객과 현지 한인 커뮤니티를 위한 레스토랑이라고 설명했다고 이터 시가코는 전했다.

한편, 이터 시카고는 임과 오 셰프 두 사람이 롯데호텔과 인연을 맺게 된 과정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롯데호텔이 인수한 ‘L7 시카고’에서 한식 레스토랑을 운영할 두 사람 중 한명인 앤드류 임( Andrew Lim). /사진=퍼릴라 코리안 아메리란 페어 인스타그램

먼저 손을 내민 것은 롯데호텔 측이었다. 2022년 펠리라 코리안 아메리칸 페어를 찾은 호텔 관계자가 식사 후 오 셰프에게 명함을 내밀었고, “시카고 도심 매그마일 근처에 호텔을 오픈할 계획이며, 현지 식음료 파트너가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시카고에 거주하는 몇몇 한인들이 L7 브랜드를 미국에 도입하는 과정에서 임과 오 셰프 두 사람을 추천했다는 것이 이터 시카고 설명이다.

@2024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yjpark

Recent Posts

7월 일리노이 주민 무료 입장 박물관 명소 언제 어디?

시카고미술관 '목' 애들러천문관 필드뮤지엄 '수'...신분증 챙기세요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L 1. 2024. MON at 5:34 PM…

5일 ago

시카고한인회관 리모델링 20만불 추가 기금 필요

총 비용 57만불 당초 예산 큰폭 초과 별도 모금 불가피 공사 완공 이르면 11월 예상…한인회 정관도 대폭…

1주 ago

시카고 경찰 버킹엄 분수 훼손 이후 엄정 대처 경고

8월 민주당 전당대회 앞두고 “기물 파손과 폭력 용납 안해”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25. 2024. TUE…

2주 ago

시카고 한인문화회관 420만 달러 대역사 9월 결실

400석 규모 다목적 홀 개관 주류에도 개방…구한말 조선 물품 전시 등 눈길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2주 ago

시카고 하나센터 ‘제1회 하나 어울림’ 6월 29일 개최

성과 축하, 내년 비전 공유, 커뮤니티 설문조사 결과 논의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24. 2024. MON…

2주 ago

시카고 한국무용단 창단 15주년 기념공연 선택은?

‘흥부놀부’ 무용극 각색 8월 24일 공연...“흠뻑 빠질 것”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24. 2024. MON at…

2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