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시카고한인문화원 2025년 설 행사 성황리 개최

Views: 10

한국전통 놀이, 한국 음식 등 인기…한인 2세 비한인들 호응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FEB. 3 2025. MON at 5:40 PM CST

시카고한인문화원이 주관한 2025년 설 행사가 지난 2월 1 일(토) 문화원 비스코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특히 한인 2세와 비한인들이 한국 전통 설 문화를 만끽했다.

지난 2월 1일 열린 시카고한인문화원 주관 2025년 설 행사는 소리빛의 흥겨운 상모판굿 공연으로 시작했다. /사진=시카고한인문화원

이번 행사는 소리빛의 흥겨운 상모판굿 공연으로 시작하고, 시카고 한국무용단의 설날 아침과 경고 공연으로 이어졌다. 김윤태 부이사장이 환영사를, 쿡카운티 재무관 마리아 파파스가 축사를 맡았고, 이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국 전통놀이 체험이 진행됐다.

이날 딱지, 제기, 팽이, 공기, 윷놀이, 투호 등 각각 스테이션이 마련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됐다. 특히, 딱지와 팽이는 크래프트를 겸해 직접 만들어 게임을 하도록 했다. 가족, 친구들과 함께 한국 전통놀이를 하며 즐기는 훈훈한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문화원 측은 전했다.

이날 설행사에서는 특히, 딱지와 팽이는 크래프트를 겸해 직접 만들어서 게임을 하도록 했다.

문화원에 따르면, 현재 전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진 한국놀이 문화를 체험하고자 행사장을 찾은 비한인들이 크게 늘었다. 애초 모집 정원 100명 티켓이 매진됐음에도 현장 등록을 위해 대기한 사람들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문화원은 한복을 입고 방문한 참가자들에게 직접 제작한 색동 리본을 선물했으며, 한복 체험 코너도 운영해 한복의 아름다움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푸짐한 먹거리 역시 이번 행사의 큰 즐거움으로 꼽혔다. 참가자들은 떡국, 식혜, 수정과, 약과 등 다양한 설 음식을 시식할 수 있었으며, 달고나 뽑기 코너도 인기를 끌었다.

행사 마지막 순서는 참여자 모두가 손을 맞잡고 ‘둥글게, 둥글게’ 게임을 했다. 시카고에서 나고 자란 2세들은 물론, 비한인들에게 새로운 한국의 놀이를 선보인 만큼 호응과 관심이 가장 컸다는 것이 문화원 측 설명이다.

한편, 이날 행사는 시카고한국교육원이 후원했으며, 시카고한국학교와 엄마화실, 푸르내 아트, 문화원 주니어엠서버더가 게임 스테이션을 운영했다.

행사 마지막 순서는 참여자 모두가 손을 맞잡고 ‘둥글게, 둥글게’ 게임을 했다. 한인 2세와 비한인들도 즐겁게 참여했다.

@2025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yjpark

Recent Posts

2025 시카고 오토쇼 2월 8~17일 맥코믹 개최

다양한 신차 공개…시승 트랙 확대 등 전기차 접점 늘려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FEB. 3 2025. MON…

4시간 ago

워싱턴DC 항공기 사고 애도 속 원인 규명 잰걸음

레이건 공항 착륙 중  소형 여객기, 블랙호크 충돌 10대 피겨 선수 한인 3명 등 탑승객…

2일 ago

LG전자 11개국 총영사 북미 본사 초청 혁신 기술 소개

뉴욕총영사와 협업...국가간 파트너십 강화 방안 논의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FEB. 1 2025. SAT at 3:08 PM…

2일 ago

일산화탄소 감지기 수명 10년 경고음 어떤 의미?

경고음 1분 간격 ‘배터리 교체’ 30초 ‘기기 바꿔라’ 결국… 사건(!)의 시작은 이랬다. 오전 감자채를 후라이팬에…

1주 ago

서울 대광고 학생들 시카고 방문 ‘미 교육문화 체험’

메인타운십학군 노스이스턴대 볼로시 등 방문...학생 교류 수업 참관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AN 27 2025. MON at…

1주 ago

넷플릭스 구독료 인상 표준 17.99불 광고 6.99불

4K 화질 프리미엄 요금 2불 인상 ’24.99불’ 4분기 최대 가입자 증가, 누적 3억 200만 명…

2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