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12
달고나 딱지 제기 팽이 공기 윷놀이 등 전통놀이 한마당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AN 14 2025. TUE at 6:34 PM CST
시카고한인문화원이 주관하는 2025년 설행사가 오는 2월 1일(토) 오후 2시 문화원 비스코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의 흥겨운 공연으로 시작하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한국 전통 놀이들을 체험할 수 있다. 달고나 뽑기, 딱지치기, 제기차기, 팽이돌리기, 공기놀이, 윷놀이는 각각의 놀이공간이 마련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특히, 딱지와 팽이는 크래프트를 겸해 직접 만들어서 게임을 하도록 했다.
이날 한복을 입고 오는 참석자들은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행사 마지막에는 참여자와 봉사가 모두가 ‘둥글게, 둥글게’ 게임을 하며 훈훈하게 마무리할 예정이다. 참석자들을 위한 푸짐한 먹거리도 마련한다.
문화원 관계자는 “설을 맞아 가족, 친구들과 함께 한국 전통놀이를 하며 돈독한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지금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한국전통 놀이문화가 시카고에도 건전하게 자리잡기를 바라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참석자 1인당 20달러 참가비가 필요하다. 3세 이하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시카고한국교육원이 후원하고, 시카고한국무용단과 시카고한국전통예술원에서 공연을 맡는다. 아울러 시카고한국학교와 엄마화실, 문화원 주니어엠버서더가 게임스테이션을 운영한다.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해당 링크를 통해 꼭 사전등록을 해야 한다.
*행사 문의: event@kccoc.org
@2025 박영주의 시카고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