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51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AN 3. 2024. WED at 5:26 PM CST
이제 개인 컵을 이용해 스타벅스 커피를 주문할 수 있다. 미국과 캐나다 사용자에 한하며, 10센트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자사 재활용 정책을 확대한 것으로, 스타벅스는 2023년까지 쓰레기를 절반으로 줄이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스타벅스가 3일(수)부터 미국과 캐나다의 모든 직영점과 행사 참여 라이선스 매장에서 카페나 드라이브 스루 또는 스타벅스 앱으로 음료를 주문할 때 ‘깨끗한’ 개인 컵을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스타벅스는 모바일 주문 시 개인 컵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미국 최초의 전국 단위 커피전문점이 됐다.
참여 매장에서 깨끗한 개인 컵을 가져오는 고객에게는 음료가 0.10달러 할인되며, 미국에서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보너스 별 25개가 제공된다.
모든 스타벅스 표준 사이즈(숏, 톨, 그란데, 벤티)의 모든 음료를 개인 컵으로 주문할 수 있다. 고객은 매장 주문 시 바리스타에게 개인 컵을 가져왔다고 말하고 바리스타에게 컵을 전달하면 된다.
스타벅스 앱으로 주문하는 경우, 주문 시 ‘커스터마이징’(customization) 버튼을 누른 다음 ‘개인 컵’(personal cup)을 선택해 주문을 이어가면 된다. 매장에 도착해 픽업 구역에서 바리스타에게 뚜껑이 없는 깨끗한 개인 컵을 전달하면 원하는 음료를 받을 수 있다.
드라이브 스루 주문 시 고객은 주문 과정에서 개인 머그잔을 가져왔다고 말하면 직원이 픽업 창구에서 이를 수거해 간다.
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고객은 두 가지를 주의해야 한다. 먼저 ‘깨끗한’ 컵을 사용해야 한다. 스타벅스는 컵을 이용하기 전 깨끗이 닦아올 것을 당부했다. 바리스타는 컵을 따로 헹구지 않는다. 또한 40온스보다 큰 컵은 이용할 수 없다.
스타벅스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고객 대부분이 스타벅스 음료를 이동 중에 즐기기 때문에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고객에게 재활용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2030년까지 쓰레기를 50% 줄이겠다는 자사 약속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타벅스 최고 지속가능성 책임자인 마이클 코보리는 “스타벅스는 모든 음료를 재사용 가능한 컵에 담아 제공할 수 있는 미래를 상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2024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현주·학피디 캐미 주말 볼거리…채널 종료 ‘여행의 끝’ 아쉬움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PR. 17. 2025. THU at…
현행 장기간 법원 소송 대신 즉각 퇴거 조치 가능…하원 심의 중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PR. 17.…
사용 무기도 어머니 근무용 총기…FSU 재학생, 범행동기는 아직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PR. 17. 2025. THU at…
'흙의 미학: 현대 한국 도자예술의 전통과 혁신’ 4.26~10.18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PR. 16. 2025. WED at…
60명 각 2,500달러 총 15만불 지급…하와이 4개 카운티 추가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PR. 16. 2025. WED…
크로니클 인터뷰…“난 배우에 출연 간청 안해” 트럼프 말 반박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PR. 16. 2025. W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