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스탠리 텀블러 온라인 사기 주의하세요

Views: 97

모튼 그로브 경찰서 경고 발령…판매 열풍 가짜 판매 사이트 주의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AN 6. 2024. SAT at 2:56 PM CST

스타벅스 윈터 핑크 스탠리(Starbucks Winter Pink Stanley) 텀블러 인기가 높아지면서 온라인 사기도 늘고 있다. 시카고 서버브 지역 경찰서는 이와 관련 주의 경보도 발령했다.

스타벅스 윈터 핑크 스탠리 컵 온라인 판매 사기
타겟에서 팔리는 스타벅스 윈터 핑크 스탠리 컵 인기를 틈타 온라인 사기가 크게 늘었다. /사진=모튼 그로브 경찰서 페이스북

최근 스탠리는 스타벅스와 제휴해 ‘윈터 핑크’ 텀블러를 타겟에서 독점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이 매장에서 불티나게 팔려나가면서 열풍을 일으키면서 관련 사기도 크게 증가한 것이다.

모튼 그로브 경찰서는 최근 페이스북을 통해 온라인에서 스탠리 텀블러를 구매하려는 쇼핑객에게 “브랜드 인기를 이용한 사기성 웹사이트를 조심하라”고 경고를 내보냈다.

이 글에서 경찰서 측은 “스탠리 텀블러 할인을 제공하는 것처럼 가장한 수상한 웹사이트가 쇼핑객을 속이고 있다”며 “의심스러운 웹사이트를 통해 텀블러를 구매하면 개인 정보가 유출되고 돈을 날릴 수 있다”고 경고했다.

경찰서는 이러한 사기 예방을 위한 몇가지 방법을 함께 공유했다.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판매자를 통해서만 구매할 것 ▲모방 웹사이트에 주의할 것 ▲소셜 미디어 광고에 주의할 것 ▲업체 소셜 미디어 피드, 웹사이트를 확인하고 리뷰를 읽어볼 것 등이다.

스타벅스 스탠리 텀블러는 현재 온라인에서 40온스 제품이 49.95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2024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