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스쿠터 사망 시애틀 20대 한인 돕자 고펀드미 개설

Views: 243

시애틀 대학 올해 졸업생 브레이크 고장 뇌진탕…3일뒤 숨져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OCT 23 2024. WED at 7:33 PM CDT

브레이크가 고장난 전동 스쿠터를 타던 시애틀 대학 출신 20대 한인 직장인이 불의의 사고로 숨을 거뒀다. 그의 가족을 위해 지난 8일 개설된 고펀드미 계정에 이를 안타까워 하는 사람들 정성이 모이고 있다.

브레이크가 고장난 전동 스쿠터를 타던 시애틀 대학 출신 20대 한인 직장인 노원재씨가 불의의 사고로 숨을 거뒀다. 그를 위한 고펀드미가 개설됐다. /사진=고펀드미

노원재씨에게 닥친 비극은 이달 초 시애틀 대학 인근에서 벌어졌다. 친구들과 앱을 통해 전동 스쿠터를 빌려 타던 그는 넘어져 머리를 크게 다쳤다. 잠깐 일어서기는 했지만 다시 쓰러져 친구들이 911에 전화를 했고,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수술에도 불구 결국 3일 뒤 숨졌다.

가족들에 따르면 친구들이 당시 ‘브레이크가 고장났다’는 원재 말을 들었다. 그는 전기 스쿠터 대여업체인 라임(Lime) 스쿠터를 빌린 것으로 알려졌다. 가족들은 라임과 시애틀 시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할 계획이다.

그는 2021년 시애틀 대학으로 유학 와 비즈니스를 전공했으며, 올해 6월 졸업한 뒤 직장생활을 시작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그를 기리고 그를 한국으로 돌려보내기 위한 비용 마련을 위해 고펀드미가 개설됐다. 보름만인 23일 오후 7시 현재 617명이 기부에 참여해 총 6만 180달러를 모았다. 목표액은 10만 달러. 계정은 그를 아낀 시애틀 대학 교수진과 친구들이 열었다.

이들은 고펀드미에 “그의 가족은 2021년 원재가 시애틀로 이사한 후 한 번도 그를 보지 못했다”며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과 관대함은 이 어려운 시기에 감정적 고통에 더해지는 재정적 부담을 덜어주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또한 “불행히도 원재는 졸업 후 의료보험이나 장기 요양보험, 병원 보상 보험을 확보하지 못했다”면서 “모금액은 원재가 고향인 한국으로 돌아가 가족들과 함께 안식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라임 전동 스쿠터. /사진=라임

@2024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yjpark

Recent Posts

한국 오갈 때 더 편리 오헤어공항 터미널5 주차장 완공

6층 건물 1,700대 주차공간 및 48개 전기차 충전기 갖춰…8일 오픈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9 2024.…

7시간 ago

아마존 로보택시 죽스(Zoox) 내년 라스베이거스 첫 운행

레이더 카메라 센서 첨단 장착…운전석 없는 미래차 디자인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11 2024. MON at…

1일 ago

트럼프 취임 첫날 “국경 닫고 자원 시추 계속” 강경

AP ‘Day 1’ 행정명령 정리…폭동자 사면, 트랜스젠더 보호 해제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10 2024. SUN…

2일 ago

11월 12월 시카고 박물관 명소 무료 입장 총정리

사전 예약 필요 신분증 꼭 챙기세요...그리핀 박물관 예외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10 2024. SUN at…

2일 ago

데스플레인 메트로폴리탄 스퀘어 오픈 한국 BBQ 어디?

저널 앤 토픽스 “가우 BBQ 내년 개장”…또다른 코리안 식당 공사중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9 2024.…

3일 ago

일리노이 레이크 카운티 볼로시 한국과 협력 논의

이진 교육위원 일행 스티븐 헨리 시장 면담…내년 1월 대광고 초청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9 2024.…

3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