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베어스 시카고 새 구장 난항 속 오로라 다시 구애

Views: 0

트리뷴 글 게재 “최선 선택” 강조…의회 시민단체 ‘자금 지원’ 반대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11. 2024. TUE at 5:56 AM CDT

시카고 베어스의 시카고 호숫가 새 구장 건설이 난항을 겪고 있는 가운데, 다시 교외 이전 논의가 떠오르고 있다. 오로라가 선수를 치고 나온 가운데, 알링턴 하이츠도 여전히 대안 중 하나로 꼽힌다.

베어스가 시카고 새 구장 건설을 위한 자금 조달에 애를 먹고 있는 가운데 오로라가 다시 구애의 손길을 내밀었다. 사진은 베어스 새 구장 조감도

시카고 베어스는 올해 초 새 구장 건설과 관련 ‘시카고 잔류’를 선언했지만, 현재 공공 자금 확보에 애를 먹고 있다.

최근 오로라 시 관계자들은 시카고 트리뷴에 글(Why Aurora is the ideal choice for Bears’ new stadium)을 실어 “오로라가 베어스 새 구장을 위한 ‘자연스러운 선택’이며, 이들을 위해 레드 카펫을 깔아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은 리처드 어빈 오로라 시장, 린다 홈즈 주 상원의원, 바바라 에르난데스 주 하원의원, 네이퍼빌 타운십 감사 매트 라쉬가 공동 집필했다.

이들은 “우리 시의 비전과 전문적인 노하우는 오로라를 베어스의 다음 시대를 위한 자연스러운 선택”이라며 “우리는 즉시 베어스의 유서 깊은 프랜차이즈를 빛의 도시로 환영할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오로라는 앞서 베어스가 새 구장 부지를 물색할 당시에도 파격적인 제안으로 유치전에 뛰어든 바 있다.

오로라의 이번 제안은 베어스가 미시간 호숫가에 짓겠다고 발표한 새 기장에 대한 공공 자금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으면 나온 것이다.

베어스와 NFL은 현재 솔저 필드 남쪽에 새로운 돔형 경기장을 건설하는 프로젝트 비용으로 약 20억 달러 공공 자금을 요구하고 있다.

NBC시카고에 따르면, 의원들은 스프링필드에서 열린 봄 회기 동안 어떤 종류의 논의도 추진하지 않았고, 많은 사람들은  그러한 자금 조달이 실현 가능할지에 대해 회의적인 태도를 보였다.

엠마누엘 ‘크리스’ 웰치 하원의장은 “베어스, 화이트삭스, 시카고 레드스타즈 등 억만장자를 위한 경기장 건설에 납세자 자금을 사용할 의향이 없다”며 “선거가 끝난 후에도 마찬가지”라고 못박았다.

올해 초 JB 프리츠커 주지사는 이러한 자금 지원에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일리노이주 상원 의장인 돈 하몬도 “나는 주지사의 회의론에 동조한다”고 말했다.

‘공원의 친구들’(Friends of the Parks) 같은 시민 단체도 호숫가 개발 반대 의사를 굽히지 않고 있다.

앞서 2023년 2월, 베어스는 구 알링턴 국제 경마장 부지를 약 2억 달러에 매입했다. 베어스는 알링턴 하이츠 공무원들과 협상에서 ‘재산세 인하’ 및 기타 항목을 요구했지만 합의에 도달하지 못했다.

협상이 지지부진하자 베어스는 다시 시카고 시로 눈을 돌려 2024년 4월 호숫가에 새 경기장을 짓는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현재 베어스의 솔저 필드 임대 계약은 2033시즌이 끝날 때까지이다.

@2024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yjpark

Recent Posts

7월 일리노이 주민 무료 입장 박물관 명소 언제 어디?

시카고미술관 '목' 애들러천문관 필드뮤지엄 '수'...신분증 챙기세요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L 1. 2024. MON at 5:34 PM…

2일 ago

시카고한인회관 리모델링 20만불 추가 기금 필요

총 비용 57만불 당초 예산 큰폭 초과 별도 모금 불가피 공사 완공 이르면 11월 예상…한인회 정관도 대폭…

5일 ago

시카고 경찰 버킹엄 분수 훼손 이후 엄정 대처 경고

8월 민주당 전당대회 앞두고 “기물 파손과 폭력 용납 안해”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25. 2024. TUE…

1주 ago

시카고 한인문화회관 420만 달러 대역사 9월 결실

400석 규모 다목적 홀 개관 주류에도 개방…구한말 조선 물품 전시 등 눈길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1주 ago

시카고 하나센터 ‘제1회 하나 어울림’ 6월 29일 개최

성과 축하, 내년 비전 공유, 커뮤니티 설문조사 결과 논의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24. 2024. MON…

1주 ago

시카고 한국무용단 창단 15주년 기념공연 선택은?

‘흥부놀부’ 무용극 각색 8월 24일 공연...“흠뻑 빠질 것”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24. 2024. MON at…

1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