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2
온라인/모바일 뱅킹에 로그인 후 언제든 크레딧 확인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2 TUE. at 10:35 PM CDT
뱅크오브호프 고객들은 이제부터 온라인/모바일 뱅킹에 로그인만 하면, 본인의 크레딧 점수와 크레딧 기록, 변동사항들을 무료로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뱅크오브호프(행장: 케빈 김)는 최근 고객들의 신용 관리를 돕기 위해 디지털 뱅킹에 ‘크레딧 점수 확인 기능’를 새롭게 추가했다고 2일 밝혔다.
은행 측에 따르면, 이 기능은 여타 크레딧 서비스 업체를 이용할 때와 달리 신용도를 여러 번 확인해도 본인 크레딧 점수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다. 이 때문에 고객이 원할 때마다 온라인/모바일 뱅킹에 접속해 언제 어디서든 크레딧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크레딧 점수 뿐 아니라 크레딧 기록 내역이나 결과 등 신용 상태에 대해 설명하는 분석자료를 확인할 수 있으며, 크레딧 점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변동 상황이 발생하면 이를 업데이트 해주는 알림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뱅크오브호프 디지털 뱅킹 부서 페니 이 부행장은 “이번 ‘크레딧 점수 확인 서비스’는 기존 온라인/모바일 뱅킹과 원활하게 통합되는 혁신적인 크레딧 모니터링 솔루션”이라며 “많은 고객이 이번 서비스를 통해 크레딧 점수에 쉽게 접근해 더 효과적으로 신용을 관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뱅크오브호프는 이번 크레딧 확인 서비스를 시작으로 새로운 신규 디지털 서비스를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디지털 뱅킹을 강화 중인 뱅크오브호프는 온라인 전자 명세서, 모바일 체크 디파짓 등 기본 디지털 뱅킹 서비스와 ‘젤’(Zelle), ‘디지털 지갑’(Digital Wallet), 데빗카드 관리 서비스인 ‘카드 발렛’(Card Valet)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정기예금(CD)과 머니마켓 계좌 경우,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 개설이 가능하다.
© 2021 박영주의 시카고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