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216
7일부터 개시…’디지털 지갑’ 서비스도 8일부터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DEC 7. MON. at 11:12 PM CDT
뱅크오브호프가 디지털 상에서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젤(Zelle)과 디지털 지갑(Digital Wallet) 서비스를 시작한다.
뱅크오브호프는 최근 상대의 이메일 주소나 미국 내 휴대전화 번호만으로 간편하게 돈을 송금/입금할 수 있어 한인들 사이에서도 널리 사용되는 젤을 7일부터 자사 온라인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 앱에서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 앱 경우, 로그인한 후 메뉴에서 ‘Payments-Bill Pay’를 선택하고 ‘Send Money with Zelle’를 클릭하면 된다. 이후 이용약관을 승인하고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 입력해 수신한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입출금이 가능하다.
젤을 이용하면 뱅크오브호프 계좌의 돈을 가족이나 친구, 지인들에게 빠르고 안전하게 송금할 수 있으며, 계좌로 바로 입금받을 수도 있다.
이와함께 뱅크오브호프 고객들은 디지털을 통한 카드 결제 방식인 디지털 지갑 서비스를 8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 지갑은 신용카드나 데빗카드를 사용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곧바로 서비스나 상품의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삼성페이, 애플페이, 구글페이가 대표적이다.
뱅크오브호프의 데빗카드를 삼성페이, 애플페이 혹은 구글페이 앱에 등록해 두면 온라인 쇼핑몰 또는 결제 기기가 있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를 사용할 수 있다.
뱅크오브호프 젤과 디지털 지갑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뱅크오브호프 웹사이트를 참조하거나 가까운 지점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아울러 뱅크오브호프는 이번 젤과 디지털 지갑 출시 시기에 맞춰 자사 웹사이트에 디지털 뱅킹 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
이 디지털 뱅킹 페이지에는 온라인/모바일 뱅킹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서비스별로 설명된 영상이 담겨 있어 디지털 뱅킹에 익숙치 않은 고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은행 축은 기대했다.
뱅크오브호프 디지털 뱅킹부서의 페니 이 부행장은 “최근 COVID-19로 인한 언텍트 경제 활동으로 디지털 거래가 많아지면서 뱅크오브호프 고객들의 젤과 디지털 지갑에 대한 니즈가 늘었다”며 “이번 디지털 지갑과 젤 서비스 런칭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쉽고 안전하게 소비생활을 하고, 편리하게 금융 거래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2020 박영주의 시카고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