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희 트리뷴 기사·독도 지도 경상북도 기증

Views: 21

이진 교육위원 이철우 도지사 면담…“사료적 가치 흥미”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27. 2023. MON at 8:30 AM CST

지난 24일 한국을 방문한 이진 교육위원(시카고 메인타운십)이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만나 박정희 전대통령이 실린 시카고 트리뷴 신문기사와 독도가 한국 영토로 표시된 지도책자 2권을 기증했다.

박정희 독도
이진 교육위원(왼쪽)이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에게 트리뷴 신문기사와 독도가 한국 영토로 표시된 지도책자 2권을 기증했다. /사진=글로벌컨설팅네트워크(GCNC)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열린 세계한인정치인 포럼에 참석한  이 교육위원은 이날 경북도청을 방문해  1963년 11월 케네디 대통령 장례식 참석차 미국을 방문한 박정희 대통령 방미 관련 사진기사(시카고 트리뷴 1963.11.25)와 독도를 한국 영토로 표기한 랜드 맥날리(Rand McNally)의 지도책 2권(1972년 출판)을 이철우 지사에게 전달했다

시카고트리뷴 기사는 당시 이 신문 기자가 케네디 대통령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시카고 오헤어 공항에 도착한 박정희 대통령을 우연히 발견하고  김정렬 주미대사, 김용식 외교부 장관과 함께 있는 모습을 찍은 사진이다.

경상북도측은 시카고 트리뷴 기사와 해당 지도책에 대해서 내부 위원회와 외부 전문가 등을 통해 그 가치를 평가하겠다는 견해를 보였다고 이 위원은 전했다. 이 위원에 따르면, 이철우 지사는 두 사료에 대해  큰 흥미를 나타냈다.

한편, 이번 이 위원의 경상북도 방문과 이철우 지사 면담은 경상북도 해외 사업 활성화 자문기관인 글로벌컨설팅네트워크(GCNC) 이한훈 대표 협조로 이뤄졌다.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3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