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메트라 강도 행각 로욜라 대학생 집행유예

Views: 0

배고파 점심값 필요했다”…아들 알아본 어머니 자수 권고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FEB 2. 2023. THU at 7:00 PM CST

점심 마련 위해 강도 행각을 벌인 로욜라 대학교 학생이 유죄 판결을 받았다. 110달러를 훔쳐 집행유예 2년형을 선고받았다.

CWB시카고 지역 언론 보도에 따르면 로욜라 대학교 재학 중인 19세의 시온 브라운이 배고프고 수업 점심을 먹을 돈이 필요해 메트라 기차 승무원을 강탈한 혐의가 인정돼 집행유예 2 판결을 받았다.

점심 값 마련 위해 강도 행각을 벌인 로욜라 대학생이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사진=쿡카운티 보안관실

지난 1 열린 재판에서 브라운은 제임스 판사 앞에서 강도 혐의에 대해 유죄를 인정했다. 판사는 브라운에게 이미 복역한 56일의 징역형도 함께 선고했다.

브라운의 강도 행각은 지난해 2 15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그랜트 파크의 뷰렌 스트리트역에 도착한 메트라 일렉트릭 라인 열차에서 브라운이 총을 꺼내 열차 승무원의 배를 겨눴다. 그는 플랫폼에 있는 승무원 주머니에서 110달러를 강탈해 역을 떠났다.

사건 당시 후드 모자를 쓰고 마스크를 착용한 그의 모습이 감시 카메라에 그대로 찍혔다. 경찰은 해당 영상을 재빠르게 언론에 공개했다. 신고를 것은 뉴스 용의자가 아들인 것을 알아본 브라운의 어머니였다. 브라운을 차에 태우고 경찰서까지 직접 운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브라운은 당시 허기져 먹을 것이 필요했는데 현금을 세는 승무원을 보고 훔칠 결심을 했다고 경찰에 말했다.

그가 사용한 총은 비비탄총(BB gun)으로, 범행 직후 등교하는 길에 쓰레기통에 버렸다고 브라운은 경찰 진술에서 밝혔다. 그는 이전 다른 범죄 이력이 없다.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3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yjpark

Recent Posts

반트럼프 전국 시위 ‘50501 운동’ 알아야할 것들

‘50개 주에서 하루에 50번 시위’ 4.19 달군 미 전역 시민운동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PR. 20. 2025.…

23시간 ago

트럼프 ‘유학생 쫓아내기’ 점입가경 ‘알아야할 것들’

전국 1,000명 이상 학생 비자 취소…일부 소송 불구 불안감 확산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PR. 19. 2025.…

2일 ago

여행 유튜버 ‘유랑쓰’ 잇단 논란 끝내 ‘유랑 종료’

현주·학피디 캐미 주말 볼거리…채널 종료 ‘여행의 끝’ 아쉬움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PR. 17. 2025. THU at…

3일 ago

일리노이 주택 불법 점거 단속 강화 법안 상원 통과

현행 장기간 법원 소송 대신 즉각 퇴거 조치 가능…하원 심의 중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PR. 17.…

4일 ago

플로리다 주립대학 총격사건 용의자는 보안관 아들

사용 무기도 어머니 근무용 총기…FSU 재학생, 범행동기는 아직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PR. 17. 2025. THU at…

4일 ago

시카고한인문화원 도자기전 ‘흙의 미학’ 개최

'흙의 미학: 현대 한국 도자예술의 전통과 혁신’ 4.26~10.18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PR. 16. 2025. WED at…

4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