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러 스위프트 '에라스 투어' 영화를 12월 13일부터 안방에서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사진=솔저필드 페이스북
Views: 39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AN 30. 2024. TUE at 6:32 AM CST
딥페이크 가짜 이미지가 확산되면서 그 대상이 된 테일러 스위프트 검색을 차단했던 X(엣 트위터)가 이를 풀었다.
지난주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옛 트위터)를 통해서 스위프트의 성적으로 노골적이고 모욕적인 가짜 이미지가 널리 퍼졌다. 이에 따라 X는 ‘Taylor Swift’로 검색할 경우 결과를 노출하지 않았다. ‘지금은 게시물을 불러올 수 없습니다’는 메시지가 뜨며, 우회 검색한 일부 게시물 경우 블러 처리해 이미지를 볼 수 없도록 했다.
<관련기사> 딥페이크 희생양 이번엔 테일러 스위프 가짜 이미지 확산
30일(화) 오전 6시 20분 현재 X에서 ‘테일러 스위프트’를 검색하면 정상적으로 검색 결과가 노출된다. ABC시카고 등은 “하루 전만 해도 검색 결과 오류 메시지가 뜨고 사용자에게 다시 검색을 시도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됐다”고 전했다. 아울러 “걱정하지 마세요, 귀하의 잘못이 아닙니다”는 문구 또한 추가됐다.
단 이때도 사용자는 그녀 이름에 따옴표를 넣어 검색할 경우 차단을 피할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X의 스위프트 검색 차단은 사건이 발발한 직후부터 실시됐다. 이미 지난 27일 스위프트를 검색하면 아무런 결과도 노출되지 않았다.
X의 사업 운영 책임자인 조 베나로크(Joe Benarroch)는 성명을 통해 “검색이 다시 활성화됐다”며 “우리는 이 콘텐츠를 유포하려는 모든 시도를 계속 경계할 것이고, 발견할 경우 이를 삭제할 것”이라고 말했다.
ABC는 그러나 지금도 검색어 ‘Taylor Swift AI’가 여전히 차단된 상태라고 전했다. 이는 이번 스위프트 조작된 이미지가 인공지능(AI) 이미지 생성기를 사용해 만들어졌다는 판단 때문으로 보인다.
@2024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저녁 인당 32불, 우동·라면 포함…생선 신선, 거리·가격 아쉬움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R. 30 2025. SUN at…
스페인 매체 오보 탓 소문 확산…최상 재무 건전성 매장 더 연다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R. 29…
시카고 서버브 위치…수준 높은 공립학교 낮은 범죄율 등 고평가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R. 29 2025. SAT…
돌로 머리 구타 후 주사 주입 시도…목격자 신고, 지역사회 충격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R. 29 2025.…
시카고 지역 7곳 29일 토요일 정오부터…“나치 표시 쓰지 마라”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R. 29 2025. SAT…
세대를 아우르는 한인 이민자들 만남과 문화 교류의 장 기대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R. 28 2025. F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