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대만 맛집 악어 다리 넣은 ‘고질라 라면’ 입소문

Views: 82

한 그릇 50불, 하루 2그릇만 제고…8월까지 예약 꽉 차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L 2. 2023. SUN at 10:06 AM CDT

대만 남부 두류시에 위치한 레스토랑 ‘위치 캣 콰이'(Witch Cat Kwai)에서 팔고 있는 ‘특색 라면’이 관심을 끌고 있다. 이른바 ‘고질라라면’(Godzilla Ramen)으로 불리는 이 메뉴에는 악어 다리가 들어있다. 50달러 가격에도 찾는 사람이 많다.

악어 앞다리를 얹은 대만 한 식당의 ‘고질라라면’이 눈길을 끌고 있다. 한 그릇에 50달러.

이 특이한 음식은 CNN 트래블이 전했다. CNN은 ‘대만 남부의 한 국수 가게가 유명한 일본 영화 아이콘이 그릇에서 기어 나와 당신을 잡으려는 것처럼 보이는 ‘고질라라면’을 개발해 화제를 모았다’고 보도했다.

매장 주인 치엔(Chien)은 CNN에 이 라면이 메추리알, 돼지고기, 어린 옥수수, 말린 죽순, 검은 곰팡이, 어묵 조각으로 구성된 수프에 악어 다리(특히 앞다리)를 얹어 먹는다고 설명했다.

한 그릇에 1,500NTD(약 50달러)이다. 악어 다리를 구하기가 어렵고 요리를 만드는 것이 힘들어 하루에 고질라라면 두 그릇만 제공할 수 있다고 치엔은 말했다. 그에 따르면, 찐 닭발 맛이 난다. 현재 8월 말까지 예약이 꽉 찬 상태이다.

이렇게 만든다. 악어 다리를 깨끗이 씻은 후 알코올과 향신료(생강, 마늘, 파)를 섞어 문지른다. 그 후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육수에 두 시간 동안 끓여야 한다. 전체 과정은 약 3시간이 걸린다.

대만에서는 악어를 사육하고 식용하는 것이 합법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난달에는 타이베이 한 라면 레스토랑에서 14개 다리를 가진 신비로운 심해 생물인 자이언트 아이소포드(giant isopod)를 얹은 라면을 제공해 입소문을 타기도 했다.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3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yjpark

Recent Posts

미 판사, 오픈AI 상대 신문사 저작권 소송 진행 허용

뉴욕타임스 ”AI 챗봇 훈련 기사 도용“…오픈AI “공정 사용 기반”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R. 27 2025. THU…

3시간 ago

아마존 스프링 세일 2025, IT·가전·화장품·아웃도어까지 할인 대축제

최신 테크, 뷰티, 캠핑 필수품… 아마존 스프링 세일로 봄맞이 쇼핑 즐기기 지금부터 3월 31일까지, 애플·다이슨·솔로…

3시간 ago

라스베이거스 테슬라 방화 총격 테러 용의자는 한인

36세 폴 킴 무장 도착 화염병으로 매장 공격… DNA 증거로 특정 미국 내 테슬라 시설…

5시간 ago

올랜드 파크 다운타운 재개발 착공… 도심 확 바꾼다

1억 2천만불 프로젝트, 2027년 가을 완공 목표 공공-민간 파트너십 가동 오로라 블루밍데일 나일스 등 다른…

7시간 ago

ICE, 친팔레스타인 활동 대학원생 길거리 체포 논란

연방 요원에 체포된 후 루이지애나로 이송…법원 명령 위반 논란 트럼프 1월 대학 내 하마스 동조자…

1일 ago

제6회 미 중서부 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 4월 5일 개최

외국인 대상 ‘퀴즈온 코리아 미주 예선' 병행…시카고 첫 개최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R. 26 2025. WED…

1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