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달걀 구매 제한 트조 코스트코 샘스클럽 알디 확산

Views: 9

조류 독감 영향 공급 부족 심화…트레이더 조 ‘고객당 12개’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FEB. 11 2025. TUE at 6:21 PM CST

10년 만에 닥친 최대 조류 독감 영향으로 달걀 가격이 크게 오르는 가운데, 공급 부족으로 인해 소매업체들이 일제히 구매 제한에 나서고 있다.

트레이더 조에 이어 코스트코와 알디, 샘스클럽 등도 이러한 대열에 동참했다. 계란은 조류 독감의 공격적인 변종으로 인해 공급에 부담을 준 유일한 식료품이다.

현재 조류 독감으로 인해 농장주들은 매달 수백만 마리 닭을 도살해야 하는 실정이다.

전국 계란 12개당 평균 가격은 지난 12월 4.15달러로 올랐다. 미 농무부 가격 전망에 따르면 달걀 가격은 올해 2025년 약 20%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일반적인 식품 가격 상승률 약 2.2%에 비해 높은 수치다.

트레이더 조는 지난주부터 고객당 하루 한 다즌(12개)로 달걀 구매를 제한했다. 시카고 6곳을 포함해 일리노이주 전역에 20곳이 넘는 매장을 보유한 이 회사는 현재 미국 내 모든 지점에서 이를 적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트레이더 조 대변인 나키아 로데 “계란 공급에 대한 지속적인 문제로 인해 현재 전국의 모든 트레이더 조 매장에서 계란 구매를 고객당 하루에 한 다즌(12개)로 제한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계란이 필요한 많은 고객이 트레이더 조를 방문했을 때 이를 구매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코스트코도 구매 제한에 나섰다. 마운트 프로스펙트 코스트코 경우 안내 문구를 통해 고객당 3판(package)으로 제한한다고 알리고 있다.

알디에서는 고객 한 명당 계란 24개로 제한하고 있다. 이 식료품점은 매대에 “최근 시장 상황으로 인해 계란 가격이 올랐다”며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양해를 구했다.

샘스클럽에서도 고객은 최대 2판까지 구입할 수 있다.

@2025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yjpark

Recent Posts

족발야시장 무청감자탕 정작 그 족발은 못먹었다

시래기감자탕 ‘한국산 무청’ 맛 칼칼…쫄깃 매운 불족발 호평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Y. 10. 2025. SAT at…

14시간 ago

라자 크리스나무디 하원의원, 미 상원 출마 선언

딕 더빈 후임 놓고 다수 경쟁…“트럼프와 맞서겠다”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Y. 9. 2025. THU at 10:04…

1일 ago

시카고한인문화원,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350여 명 K-Experience 슬로건 아래 다양한 체험과 K팝 경연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Y. 8. 2025. THU…

2일 ago

시카고 출신 교황 ‘컵스 팬, 삭스 팬?’ 설왕설래, 결론은?

형 “컵스 아니다, 삭스 팬” 논란 종결…신임 레오 14세 화제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Y. 8. 2025.…

2일 ago

뱅크오브호프 스몰비즈니스 고객 감사대잔치

SBA 융자, 비즈니스 체킹 계좌, 머천트 서비스까지 혜택 다양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Y. 8. 2025. THU…

2일 ago

시카고한인문화원 콜어린이박물관 ‘어린이 인성 교육’ 맞손

한국 문화 토대 감사와 존중 전파…릴리 기금 프로젝트 핵심 파트너 참여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MAY. 8.…

2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