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노스브룩 새 브랜딩 모색, 시-한인사회 미팅

Views: 24

시 환경개선 지역사회 의견 수렴 일환…”변화 위해 중요”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OCT 29. 2022. SAT at 7:28 PM CDT

노스브룩 시(시장: 캐슬린 시슬라 Kathryn Ciesla)가 한인들을 초대해 노스브룩의 새로운 이미지 브랜딩을 위한 포커스 그룹 미팅(Focus Group Meeting)을 지난 27일(목) 오후 한인 BBQ 가든식당에서 열었다. 포커스 그룹 미팅은 특정 주제에 대해 소수 그룹을 대상으로 하는 인터뷰를 말한다.

노스브룩의 새로운 이미지 브랜딩을 위한 포커스 그룹 미팅(Focus Group Meeting)이 한인을 상대로 지난 27일(목) 오후 한인 BBQ 가든식당에서 열었다. /사진=노스브룩시

노스브룩 시에서는 앞으로 좀 더 나은 친환경적인 지역 삶의 발전과 개선을 위해 노스브룩을 어떠한 도시(빌리지)로 만들면 좋을지 새로운 이미지 브랜딩을 준비해오고 있다.

현재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보와 피드백을 얻기 위해 브랜딩 전문회사인 a5(a5 Branding+Digital)사를 고용해 커뮤니티 조사를 진행 중이다. 이날 한인 대상 행사는 노스부룩 총인구의 약 10%를 차지하는 한인들의 중요성을 고려해 그 의견을 듣고자 마련했다.

이날 남성과 여성, 전문인, 사업가, 연장자 등 한인 참석자들은 노스부룩 거주기간, 이사 온 이유, 노스부룩 시가 지닌 장단점, 도시 정체성, 로고와 브랜딩, 친환경문제, 범죄/안전, 교육/학군, 공공시설, 세금, 서비스 개선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말하고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진 교육위원에 따르면 지난 몇 년간 여러 도시(빌리지)에서 도시 브랜딩 혁신과 이미지 개혁을 위한 다양한 주민 의견을 미팅이나 모임, 커뮤니티 서베이 등을 통해 얻고 있다. 데스플레인스과 스코키 시 등에서는 다민족 이민자들을 적극 포옹하는 도시 브랜딩으로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 교육위원은 “이러한 도시들의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지역사회 브랜딩 이미지를 통해 더 나은 지역발전과 비즈니스에도 도움이 된다”며 “아울러 교육학군의 향상과 안전, 경제 발전 등을 모색할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2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yjpark

Recent Posts

미국 시민권 딴 이유 간단 유권자 등록 총정리

11월 미국 대통령선거 한 표 행사…vote.org 온라인 등록 2분 미국 시민권 딴 지는 꽤 됐다.…

2일 ago

홀푸드 12개 12불 석화 사봤다 스레드 추천 먹어보니

아마존 프라임 회원 대상 금요일 특가…껍질 까는 거 복병 스레드를 보고 나도 사봤다. 홀푸드 오이스터…

3일 ago

9개월 아기 뜨거운 커피 테러 용의자 국적 설마

범행 4일후 출국, 국제 수사…33세 아시안 범행 동기 오리무중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SEP 12 2024. THU…

4일 ago

북미 최대 공작기계전시회 IMTS 2024 9일 시카고 개최

YG1 제넨텍 레인보우로보틱스 등 한국 20여 업체 참석…14일까지 기술 경쟁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SEP 8 2024.…

1주 ago

밥 로스 리버티빌 전시회 내년 1월 20일까지 진행

‘베스 바워 던 박물관’ 75점 작품 선봬...“친근한 예술 감상 기회”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SEP 8 2024.…

1주 ago

노동절 시카고 다운타운 방문 블루보틀 때문 그리고 리버워크

벽면 큰 파란색 병 인상적 주차 공짜는 덤…시카고 리버 넉넉한 오후 파란색 병 로고가 인상적인…

1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