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냉동김밥 트레이더 조 이번엔 미스테리 백

Views: 336

3개들이 2.99불…미국 50개주 형상화 SNS 후기 후끈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NOV 27. 2023. MON at 10:17 PM CST

이번엔 ‘미스터리 백’이다.

냉동 김밥으로 올 한 해 격한 인기몰이를 했던(하고 있는) 트레이더 조가 이번엔 ‘미스터리 백’으로 여성 소비자들 마음을 뺏고 있다. 미시쿠폰 등을 중심으로 각 주 이용자들 후기가 잇따르고 있다.

트조 ‘미스테리 백’은 쇼핑백 3개들이 한 세트가 2.99불에 판매되고 있다. 사람 얼굴 그려진 누런 봉투 안에 서로 다른 3개 주를 그린 백이 들어있다. 사서 열어봐야 안에 어떤 주(state) 백이 들어있는지 알 수 있다. 그래서 ‘미스테리’ 백이다. 복불복. 이게 인기를 끄는 요인이다. 사람들은 이를 ‘당첨’이라고 부른다.

각 주를 대표하는 이미지들을 쇼핑백 앞 뒤에 형상화 했다. 이 디자인이 예뻐 또 사람들 관심을 끌고 있다. 어떤 이는 “모든 주 백을 하나씩 다 갖고 싶다”는 욕심도 드러냈다. 디자인이 예쁘고 가격도 싸니, 소비자 입맛에 딱 들어맞았다.

버지니아, 루이지니아, 알라바마, 텍사스, 보스턴, 콜로라도 등등 미국 50개 주가 다 들어있다. 워싱턴 D.C도 있다. 한 가지. 주(state)를 앞세우지 않고 시(city)로 백을 만든 것도 있다. 시카고와 보스턴이 그런 경우. 왜 이들은 ‘주’ 아닌 ‘도시’로 정했는지는 트죠만 알 일이다.

일리노이는 ‘주'(state) 대신 시카고 ‘시'(city)를 형상화했다. 보스턴도 마찬가지. 왜 그랬는지는 트죠에 물어봐야.

<이용팁 1> 내가 산 백이 어느 주를 형상화한 건 지 잘 모를 때. 사이드쪽 열어보면 지역명 등 정보가 더 있다.
<이용팁 2> 에코백이 아니라 비닐 재질이다.

미스테리 백 인기는 ‘우리 동네 트죠에는 없다’는 심심치 않은 댓글로도 확인할 수 있다. “세 팩이나 샀다. 너무 예뻐 아마 내일 또 사러 갈 듯하다”는 후기도 있다. “우리 아이들 왜 포켓몬 카드 사는 지 알겠다”는 엄마도 있다. 사람들 “선물 줄 때 여기 담아주면 좋겠다”는 반응 일색이다.

영어권 이용자들 반응도 뜨겁다. 한 사이트 미스테리백 소개 게시글 댓글에는 이를 구매한 사람들이 “나는 뭐뭐뭐가 있다. 모모모 바꿀래, 아님 팔래?” 등등 댓글과 대댓글이 제법 많다.

이베이에서는 판매도 한다. 근데 백 하나 가격이 3개들이 2.99불을 한참 넘어선다. 한 예로, 캘리포니아 백 10불에 판매. 뭐 이런 왜곡된 판매 현장이 있나, 그런 생각.

냉동 김밥으로 올 한 해 격한 인기몰이를 했던 트레이더 조가 이번엔 ‘미스터리 백’으로 여성 소비자들 마음을 뺏고 있다. 캘리포니아 버전. /사진=이베이

나도 동네 트조 다녀와볼 생각. 구입하면, 간단 리뷰라도.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3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yjpark

Recent Posts

하나센터 ‘2025 행동하는 청년상’ 수상자 발표

시드니 존 등 6명 선정…시상식 6월 6일 ‘모두 갈라’ 진행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PR. 15. 2025.…

8시간 ago

하나센터 시민학교 2025 봄 세션 주제 ‘DEI’

4월 24일, 5월 8일 진행…진행자 아만자 조·다니엘 윤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PR. 15. 2025. MON at…

9시간 ago

시카고 포틸로스 62년만 첫 아침식사 메뉴 제공

나일스 등 5곳 4월 15일부터 여름 한정 운영…스탠스 도넛 제휴 등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PR. 12.…

4일 ago

‘관세 탓 가격 인상‘ 디어필드 지미 타이 고객 알림

“태국 및 일본 수입 재료 가격 인상 타격”…점심 특선 2불 인상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PR. 12.…

4일 ago

코첼라 2025 시작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시청

4.11~13, 4.18~20 라이브 유튜브에서만…한국 조회수 15배 급증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PR. 11. 2025. FRI at 11:53…

4일 ago

트럼프 “서머타임 영구화하자” 의회 촉구

작년 이어 거듭 주장…2022년 상원 통과 이후 흐지부지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APR. 11. 2025. FRI at…

4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