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내년 민주당 전당대회 개최 시카고 안전 대책 가동

Views: 5

비밀경호국-시카고 경찰 협력…브리핑, 경호 훈련 등 진행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9. 2023. FRI at 5:50 AM CDT

내년 8월 시카고에서 열리는 민주당 전당대회를 앞두고 비밀경호국이 시카고 경찰과 협력해 이에 대비하고 있다. 시카고 경찰 대테러, 특수기동대, 범죄 예방 관계자들이 비밀경호국과 협력하고 있다.

내년 8월 시카고에서 열리는 민주당 전당대회를 앞두고 비밀경호국이 시카고 경찰과 협력해 이에 대비하고 있다. /사진=민주당 전당대회 페이스북

ABC시카고 보도에 따르면 이번 주 시카고의 법 집행팀이 비밀경호국 본부에서 시카고와 전당대회를 보호하고 관련된 모든 사람 안전을 지키기 위한 첫 번째 브리핑을 진행했다. 또한 경호국에서 12개 경찰서를 대상으로 고위급 경호 훈련을 진행 중이다.

대표단과 고위 인사들이 도시 곳곳을 이동할 때를 대비해 유나이티드 센터와 맥코믹 플레이스, 수십 개의 호텔과 그 사이의 모든 곳에서 회의 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대대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비밀경호국은 요원과 경찰관 모집을 위한 동영상을 공개했으며, 경호국 관계자는 시카고 경찰이 경호 방법론과 위협 평가 프로토콜에 대한 교육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민주당 전국위원회(DNC) 의장 제이미 해리슨은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에서 400명이 넘는 외국 인사들을 포함해 약 5만 명이 모일 것“이라며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수백만 명이 집에서 이를 시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카고는 지난 1996년 마지막으로 민주당 전당대회를 개최했다. 앞서 1968년 시카고에서 개최된 민주당 전당대회는 시위대와 경찰 간 유혈 충돌로 ‘최악의 전당대회’ 오명을 남겼다.

#기사제보(yjpark@kakao.com)

@2023 박영주의 시카고오늘

yjpark

Recent Posts

7월 일리노이 주민 무료 입장 박물관 명소 언제 어디?

시카고미술관 '목' 애들러천문관 필드뮤지엄 '수'...신분증 챙기세요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L 1. 2024. MON at 5:34 PM…

5일 ago

시카고한인회관 리모델링 20만불 추가 기금 필요

총 비용 57만불 당초 예산 큰폭 초과 별도 모금 불가피 공사 완공 이르면 11월 예상…한인회 정관도 대폭…

1주 ago

시카고 경찰 버킹엄 분수 훼손 이후 엄정 대처 경고

8월 민주당 전당대회 앞두고 “기물 파손과 폭력 용납 안해”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25. 2024. TUE…

2주 ago

시카고 한인문화회관 420만 달러 대역사 9월 결실

400석 규모 다목적 홀 개관 주류에도 개방…구한말 조선 물품 전시 등 눈길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2주 ago

시카고 하나센터 ‘제1회 하나 어울림’ 6월 29일 개최

성과 축하, 내년 비전 공유, 커뮤니티 설문조사 결과 논의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24. 2024. MON…

2주 ago

시카고 한국무용단 창단 15주년 기념공연 선택은?

‘흥부놀부’ 무용극 각색 8월 24일 공연...“흠뻑 빠질 것” 박영주 기자(yjpark@kakao.com) JUN 24. 2024. MON at…

2주 ago